-
◇ 상명학원, 백웅기 상명대 제12대 총장 선출
학교법인 상명학원은 상명대학교 제12대 총장으로 백웅기 경제금융학부 교수(62)를 선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대 수학과 출신으로 미국 위스콘신메디슨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백 신임 총장은 1995년 상명대 교수로 임용된 뒤 학내 기획처장, 입학처장, 부총장 등을 거쳤다.
한국개발연구원(KDI) 수석이코노미스트로 활동 중인 그는 국회 예산정책처 예산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기획재정부 재정관리협의회 민간위원, 예금보험공사 자문위원, 한국경제연구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취임식은 12대 총장 임기가 시작되는 27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광운대 방위사업연구소, 2017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선정
광운대학교 방위사업연구소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7년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연구소는 '선진 국방 및 방위사업 혁신을 위한 융/복합 연구'를 수행하며 향후 6년간 사업비 15억5천만원을 지원 받는다.
◇ 한성대 '성북구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해단식
한성대학교는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 컨퍼런스홀에서 '2017년 성북구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해단식'을 진행했다.
성북구청이 주최하고 한성대 국제교류원 언어교육센터이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성북구 거주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아동 학습, 결혼이민여성 취업 지원, 한국어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 동국대 창업멘토 3명, 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동국대학교에서 창업교육 특강을 맡고 있는 김민수 태원비엠씨 대표이사, 여원동 포워드퓨처 대표, 윤형보 엔씨웍스 대표 등 3명이 지난 22일 동대에 발전기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와 관련해 동국대는 이들이 전달한 발전기금을 교육환경개선기금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 한국외대, 외국인 유학 대상 '한가위 대잔치'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글로벌캠퍼스에서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가위 대잔치;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행사를 26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기숙사 학사운영팀, 국제학생회(ISO)가 선보이며 윷놀이, 한복, 송편 빚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