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육대 박물관, '360° VR MUSEUM' 서비스
삼육대학교 박물관은 가상현실(VR) 콘텐츠 '360° VR MUSEU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외 예비 박물관 방문자들을 위해 구축된 이번 서비스는 데이터킹의 후원으로 제작됐으며, 인터넷만 연결되면 삼육대 박물관의 전시물 등을 VR로 감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삼육대 박물관은 상설전시실, 기증유물실, 성경자료실, 성경고고학실을 VR 서비스로 제공한다.
삼육대 관계자는 "상설전시실 VR 콘텐츠는 삼육대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배너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개교 기념 역사사진전은 전시 리플렛에 인쇄된 QR코드로 접속하면 언제든지 관람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동국대 행정대학원, 개원 50주년 기념식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은 서울 장충동 그랜드앰배서호텔에서 '개원 50년의 성과와 100년을 향한 도전' 행사를 27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한태식 동국대 총장, 오연천 전 서울대 총장,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내외빈, 동문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임영철 중앙대 명예교수, '웰컴 헌드레드' 출간
중앙대학교 임영철 명예교수가 '미움받지 않을 노후생활의 기술 – 웰컴, 헌드레드'를 출간했다.
임 교수는 자신의 저서에 한국에서 품위 있게 100세 인생을 사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 고려대 김세진 학생, 독일 '녹색재능상' 수상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과 김세진 석박사통합과정생이 독일 연방교윤연구부(BMBF)가 젊은 과학자에게 수여하는 '녹색재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기후변화청년단체 'GEYK'(Green Environment Youth Korea) 공동창립자 겸 회장인 김씨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이용해 기후변화와 재난위기경감을 연구하고 있으며, 과학자이자 청년활동가로서 지속 가능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27일 독일에서 열리는 '녹색재능-지속가능한 발전 인재를 위한 국제 포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숙명여대, 학부모 초청 취업설명회
숙명여자대학교는 서울 용산구 교내 백주년기념관 한상은라운지에서 학부모 대상 1대 1 상담 및 진로 취업설명회를 25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숙명여대 경력개발처가 주최했으며 학부모에게 취업 시장 변화를 안내하고, 자녀의 진로 설정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성대, '2017 미래방송인 박람회' 후원
한성대학교가 방송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중·고교생의 진로정보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된 '2017 미래방송인 박람회'를 후원한다.
27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최하며 서울교육청, 성북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며 직업체험존, 진로탐색존, 발표존 등이 운영된다.
◇ 전문대교협 영상공모전, 영상대 원준혁 학생 대상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선보인 '대한민국 전문대학 영상공모전'에서 한국영상대 원준혁 학생의 작품 '우리는 꿈이 있다, 그래서 도전한다'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아주자동차대 정민수 학생이, 우수상은 충북보건과학대 김성은 학생과 영상대 황주영 학생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대의 교육과 비전을 영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 수상자는 내달 2~4일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서 학생기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