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7일 서울 도봉구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서울 동북지역 10개 대학 공동 취업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덕성여대
◇ 서울 동북지역 대학 10개교, 취업 페스티벌 개최
서울 동북지역 소재 10개 대학이 참여한 '취업 페스티벌'이 7일 서울 도봉구 덕성여자대학교 덕성하나누리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삼육대, 서경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한성대 등 10개교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대학생 취업 정보 제공 등을 위한 페스티벌에는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기업 등 40여곳이 참가해 채용 상담 등을 진행했으며 직무 1대 1 토크, 기업 설명회, 취업 준비 전략 특강, 입사지원서 클리닉, 취업 스트레스 검사, 면접 보이스 코칭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앞서 지난 4월 이들 대학은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정(MOU)을 체결, 이날 첫 번째 교류 사업으로 취업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 동국대, '2017 ACE 포럼'
동국대학교는 서울 중구 서울캠퍼스 문화관에서 '2017년 ACE 포럼'을 지난 3일 진행했다.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 역량강화 공유 및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학생성공 프로그램 디자인과 성과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시스템 △학생과 함께하는 비교과교육 △역량 내비를 활용한 비교과프로그램 활성화 운영 방안 등이 발표됐다.
곽문규 동국대 ACE사업단장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인 만큼, 대한민국 학부교육의 질적 도약을 도모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신대 신학과 87·97학번 동기회, 모교에 장학금 1천만원 기부
한신대학교 신학과 87학번, 97학번 동기회가 모교에 최근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올해 입학 30주년·20주년을 맞은 이들 동기회는 각각 500만원씩 한신대 후배들을 위해 기부에 나섰다.
박경철 한신대 신학과장은 "신학과 학생들이 훌륭한 목회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 사이버한국외대, 가을축제 '쿠페스타' 선보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가을축제 '쿠페스타'(CUFESTA)를 지난 4일 선보였다.
교수, 학생, 동문 등 45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오케스트라 연주회, VR(가상현실) 아트 퍼포먼스 등이 마련됐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1년 동안 학업에 정진했던 학생들이 의미 있는 열매를 맺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학생 주거복지 지원 모색, 한국장학재단 국제포럼
대학생 주거복지 구축을 위한 '제6회 국제 학자금포럼'이 7일 서울 중구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열렸다.
'종합장학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대학생 주거복지 지원 방향 모색'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한국, 프랑스, 독일 등 대학생 주거복지 지원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현지 대학생 주거복지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향후 지원 방향을 논의, 주거 안정에 필요한 예산 효율성 및 정책 등을 모색했다.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학 입학에서 졸업까지 필요한 주거비는 등록금만큼 학업 수행에 부담으로 작용한다. 정부와 함께 대학생 기숙사 수용인원 5만명 확축을 위해 민간기부형 연합기숙사 건축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서강대 언론대학원 25주년 동문의밤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는 올해 설립 25주년 기념 동문의밤 행사를 10일 진행한다.
서울 마포구 서강대 성이냐시오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미니토크쇼, 공연 등이 마련됐다.
이상민 서강대 언론대학원 총동문회장(17·ADHQ사장)은 "설립 25주년을 계기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2천여명 동문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