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일 서울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왼쪽), 설원기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여대
    ▲ 8일 서울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왼쪽), 설원기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여대


    ◇ 서울여대·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분야 인재 육성 맞손

    서울여자대학교는 경기문화재단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8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인문예술 프로젝트 공동 기획 △문화예술사업 연구 프로젝트 기획 △지역 연계 예술프로그램 공동 개발 △문화예술분야 전문인력 양성 현장실습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은 협약식에서 "경기문화재단과 MOU를 통해 지역과 연계된 예술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경기도 문화예술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원기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여대와의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분야 인재 교육 및 채용 등의 활동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건국대, 국가품질경영상 대통령표창

    건국대학교가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경영상' 교육 부문에 선정,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8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우수기업, 기관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국대는 리더십, 전략, 고객만족도, 지식경영, 운영관리 등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고려사이버대, 가을축제 'EDU+TIVAL' 개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계동캠퍼스에서 '2017학년도 가을축제 EDU+TIVA' 행사를 지난 4일 진행했다.

    재학생 등 7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특강, VR체험, 자선바자회, 사제 동행 트래킹,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이 선보였다.

    ◇ 서울사이버대·러시아 북극연방대 MOU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러시아 로마노서프 북극연방대학교와 MOU를 체결, 교육 및 학술 교류·공동 강좌 개발·심포지엄 등으 진행하기로 했다.

    북극연방대는 10개 연방광구 고등교육기관이 통합돼 설립된 대학으로, 러시아 연방 정부 및 지역 공공단체 등이 운영하고 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북극연방대와 글로벌 역량을 더욱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