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대 채용박람회 마련… 기업 50곳 참가
수원대학교는 경기 화성시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를 23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시일자리센터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중견기업, 고용토동부 선정 강소기업 등 50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기엽별 채용 상담, 현장 면접 등이 실시되며 직무멘토링, 취업 상담, 컨설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유망기업 탐방과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 숭실대 총동문회, 숭실인의 밤' 선보여
숭실대학교 총동문회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숭실대 개교 120주년 기념 평양캠퍼스 회복을 염원하는 숭실의 밤' 행사를 20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숭실대 웨스트민스터 OB합창단 등의 축하공연과 김사풍(사학 59학번), 김도림(영문 61), 윤형흔(숭실대 대외협력팀장) 등에 특별공로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황준성 숭실대 총장은 ""국내·외에서 빛과 소금으로 이 시대를 밝혀 주고 계시는 자랑스러운 숭실의 동문들이 통일한국의 날에, 평양 숭실 캠퍼스에서 '숭실인의 밤'을 함께 맞이할 장관의 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중앙대 위정현 교수, 한국게임학회 제9대 회장 선출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위정현 교수가 한국게임학회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간이다.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도쿄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위 교수는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중앙대 게임콘텐츠연구센터 소장 등을 역임했다.
2001년 설립된 한국게임학회는 게임 실무자 공동연구, 교류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원디대·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정보 교류 및 연구 △공동 캠페인 △실습·교육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남궁문 원디대 총장은 "양 기관이 힘을 모아 마약류 및 약물 남용의 예방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성대, 'K-MOOC 토크콘서트'
한성대학교는 지난 18일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 컨퍼런스홀에서 '4차 산업혁명, 나의 직장생활은 어떻게 변화할까'를 주제로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오프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MOOC 공개 강좌 중 한성대의 '4차 산업혁명과 현대조직' 교수진이 대중과 대화를 나누고자 마련됐으며, 4차 산업 혁명 현황·적응 등을 위한 토론이 이뤄졌다.
◇ 성균관대 김재윤 교수팀, 속도 제어 가능 하이드로겔 개발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김재윤 교수 연구팀은 체내에서는 기계적 물성을 유지하면서, 체외에서 물리적 자극으로 약물 전달 속도 제어가 가능한 하이드로겔을 개발했다.
하이드로겔은 90% 이상 물을 함유하고 있어 약물전달용 소재로 연구되고 있지만 물리적 자극 등으로 부스러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김 교수팀은 하이드로겔이 체액 내에서 쉽게 팽윤되지 않고 물리적 자극에도 망가지지 않는 점을 착안, 압축 등 자극을 통해 약물이 외부로 방출되는 응답성 약물 전달 시스템이 적용 가능하다는 부분을 확인했다. 이어 진행된 동물실험에서 실험쥐 피하에 단백질 물질이 담지된 하이드로겔을 이식한 뒤 물리적 자극으로 약물의 방출 속도를 높여 혈액 내 약물 농도를 증가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새로 개발된 하이드로겔은 약물전달 외에도 조직공학,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연구팀은 전망했다.
한국연구재단 선도연구센터, 중견연구자지원사업, 보건산업진흥원 중개중점연구 등의 지원으로 수행된 이번 연구결과는 재료 분야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펑셔널 머티리얼즈' 11월10일자에 게재됐다.
◇ 서경대 'HUB 5' 공연
서경대학교 공연예술 창의인재 양성 프로그램 'HUB 5' 공연이 22일 진행된다.
서울 성북구 서경대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모델연기·무대기술·연기 전공 및 뮤제컬학과·미술예술대학·영화영상학과 학생들이 협업해 다양한 공연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