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8일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 500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건국대 창업지원단, 중국 랑팡 텐센트 이노베이션센터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지난 8일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 500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건국대 창업지원단, 중국 랑팡 텐센트 이노베이션센터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중국 텐센트 이노베이션센터, 우수 창업기업 육성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 500에서 중국 랑팡 텐센트 이노베이션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지난 8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중국 게임업체 텐센트가 운영하는 이노베이션센터는 창업기업 보육센터 중 한 곳이다. 이번 MOU로 건국대가 우수 창업기업을 추천하면 텐센트 이노베이션센터는 사무공간 등을 저비용으로 제공, 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이철규 건국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MOU가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교내 우수 창업기업들에게 매우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숭실대 고문현 교수, 한국헌법학회 회장 취임

    숭실대학교 법학과 고문현 교수가 최근 한국헌법학회 제2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경북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법학박사를 취득한 그는 현재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 해양수산개발연구원 감사, 국방부 자문위원, 안전행정부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 서경대, '디지털 테마파크 산업발전 포럼'

    서경대학교 VR미래융합센터는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7 복합문화 디지털 테마파크 산업발전 포럼'을 15일 선보인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복합문화 테마파크 산업의 미래성장동력 창출 및 발전 방안 모색'을 주제로 관련 분야 전문 인력 육성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 국민대 박명서·김한기 대학원생, 디지털포렌식 학술대회서 최우수 논문상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금융정보보안학과 박명서 박사과정생과 김한기 학생(석사과정)이 최근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 주최 '디지털포렌식 동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논문을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핀(PIN)으로 암호화된 스마트폰 백업데이터를 복호화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했다.

    ◇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작은 결혼식 데코레이션' 선보여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대학원은 '작은 결혼식 데코레이션 및 캠퍼스 파티'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서울 강북구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반려견과 함께 파티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마련됐다.

    ◇ 사이버한국외대, 김대균 영어강사 초청 콜로퀴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에서 김대균 영어강사 초청 '제7차 콜로퀴엄'을 16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김 강사는 토익 동사 문법 소개, 문제 분석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