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불편상담 '레드캡 조직-서비스 랩' 호응
  • ▲ ⓒ코웨이
    ▲ ⓒ코웨이



    코웨이가 소비자가 인정하는 '1등 정수기' 기업으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2017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2001년부터 총 11회 동안 1위를 차지했다.

    고객추천지수(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한 지수다. 수도권과 전국 6대 광역시 소비자 1만여명을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코웨이는 '신뢰의 코웨이(Coway Trust)'를 2017년 경영지침으로 선포하고,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시도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올 7월부터 운영한 '서비스 랩(Service Lab)'이 큰 호응을 얻었다. 서비스 랩은 고객의 구매 경험 등을 분석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는 시스템이다.

    또, 코웨이는 고객 불편 사항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레드캡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레드캡은 제품 전문가와 소비자 피해조사, 보상전문가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의 건강, 안전과 관련된 이슈를 접수 즉시 긴급 건으로 분류, 24시간 내로 처리하는 것이 방침이다.

    윤현정 전략혁신본부장은 "코웨이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