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여린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서 (왼쪽부터)민상기 건국대 총장, 이천임 대만 중국문화대 총장, 임융호 건대 대학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1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여린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서 (왼쪽부터)민상기 건국대 총장, 이천임 대만 중국문화대 총장, 임융호 건대 대학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 대만 중국문화대 이천임 총장에 명예박사 학위 수여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행정관에서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천임 대만 중국문화대 총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가 수여됐다.

    1969년 건국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문화대는 1995년 학술교류 협정(MOU)을 체결, 이들 대학 매년 100여명의 교환학생을 상호 파견하며 교류 활동을 진행해왔다.

    민상기 건국대 총장은 식사에서 "한국과 대만 간 고등교육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시각대중매체예술, 색채학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신 이 총장이 건국대와 인연을 맺은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건국대와 중국문화대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해 왔듯이 앞으로도 문화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한성대 봉사단, 태국서 봉사활동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미래관에서 '글로벌리더십 국제봉사단 발대식'을 10일 진행했다.

    한성대 국제봉사단은 이달 13~26일 태국 현지 초등학교 등에서 한국어 교육봉사, 문화교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민수 24기 국제봉사단 팀장(정보시스템 4학년)은 "다양한 문화교류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철저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 명지대·강남대 '학종 교사연수' 실시

    명지대학교와 강남대학교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 고교 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KNU·MJU 진로·진학 아카데미 2차)'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서울 서대문구 명지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진로진학 지도 방법, 대학별 모의서류평가 등 진로진학 지도를 위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 이화여대 정순둘 교수,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제21대 회장 취임

    이화여자대학교 정순둘 교수가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제2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내년 1월까지 1년간이다.

    이화여대 사회사업학과를 졸업한 이 교수는 미국 텍사스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04년부터 이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 상명대·중국 천진음악대 MOU

    상명대학교는 중국 천진음악대와 교육협력 등을 위한 MOU를 지난 9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대학원 복수학위(1+1) 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상명대 관계자는 "천진음악대와 학술교류 등을 확대하고 국제적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