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금고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참여계기 마련을 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마을금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새마을금고가 사회적금융을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하여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다. 금융상품 아이디어(여신, 수신, 체크카드, 전자금융, 보험 등), 상생모델 아이디어(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경제 중간조직, 지방자치단체 등) 분야로 나누어지며, 형식에 상관없이 개인과 단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접수는 이달 25일부터 6월 25일 24시까지 이메일로 진행하며 세부사항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홍보센터-공지사항)를 참고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새마을금고 적합성/사회적가치 창출성/아이디어 실현 가능성/아이디어 창의성 항목에 따라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명(팀) 300만원, 우수상 3명(팀) 각 100만원, 장려상 5명(팀)에게 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7월 중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당선자 개별통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지원TF팀 관계자는 “사회적경제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사회적금융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들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새마을금고의 정체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