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CMS 출시·국내외 자금관리 서비스 통합 제공
  • ▲ ⓒ 국민은행
    ▲ ⓒ 국민은행
    기업 고객들의 효율적인 자금 관리를 위해 국민은행이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인다.

    국민은행은 기업고객 대상 비대면 서비스 '스타 통합자금관리시스템(Star CMS)'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 CMS는 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만 가입돼 있으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금관리 필요성은 있으나 비용 부담으로 망설여 왔던 기업 고객들은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은 국내자금관리서비스의 경우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던 주요 기능들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했다. 

    대시 보드(Dash Board)형 화면 구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UI/UX구성으로 기업자금관리 담당자들의 업무처리가 더욱 빨라질 수 있도록 집중했다.

    한번만 가입하면 핵심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유사 업무 및 관련 메뉴를 과감히 통합한 단일 화면을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글로벌자금관리의 경우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통제 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국외점포 이외에도 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한 글로벌은행 계좌조회를 제공한다.

    국내본사의 해외지사 자금모니터링 및 내부통제가 가능해진 셈이다.

    또한, 서비스 출시 과정에서 기업고객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체계를 만들었으며 기존 서비스운영 방식의 문제점을 과감히 개선해 보다 빠르고 수준 높은 업무 응대가 가능해져 이용자 편리성도 강화됐다.

    스타 CMS는 인터넷 이외에도 실시간 모바일 연동이 가능해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부가서비스로 요식업 사업자를 위한 배달앱 리뷰 통합관리와 스마트장부, 상권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