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5개월간 전체대출 취급건수 690만건 중 최고금리 적용 오류 총252건 적발
  • 일부 고객에게 대출금리를 부당하게 올려받은 KEB하나은행이 환급 절차에 착수한다.

    KEB하나은행은 대출금리 산정 오류로 피해를 본 고객은 총 193명이며, 약 1억5800만원의 이자를 부당 수취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KEB하나은행을 대상으로 지난 2012년부터 2018년 5월까지 약 6년 5개월 간 대출금리 산정체계 적정성 점검을 실시했다.

    그 결과 대출 취급 건수 690만건 중 일부 영업점 최고금리 적용오류 건수는  총 252건로 집계됐다.

    가계대출 34건, 기업대출 18건, 개인사업자 대출 200건이었으며, 고객 수로는 가계대출 34명, 기업대출 159명인 것으로 밝혀졌다. 

    KEB하나은행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피해 고객에게 환급할 예정이며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