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지주의 ‘하나멤버스’가 출시 1000일 만에 1400만 회원을 돌파했다. 하나금융은 이를 기념해 하나멤버스를 리뉴얼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0월 6일 출시된 하나멤버스는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모아 현금처럼 사용한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출시 8개월 만에 500만, 18개월 만에 1000만 회원이 가입한데 이어 지난 7월 18일 400만 회원을 돌파했다.
지난 1000일간 축적된 노하우와 손님 만족도, 개선 항목 서베이 결과를 기초로 하나멤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는 설명이다.
하나멤버스의 핵심 변화는 개인화다. 손님 각자의 하나머니, 쿠폰, 이벤트 등 하나멤버스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맞춤 화면으로 전환했다. 손님은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필요한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다.
하나멤버스의 대표 서비스인 결제와 송금도 빠르고 손쉬워졌다. 휴대폰 화면을 두드리기만 하면 바코드 결제가 열려 하나머니로 결제하는 과정이 손쉬워졌다. 송금은 전화번호, 계좌번호, QR코드로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 송금내역과 연동해 빠른 송금이 가능하다.
하나멤버스 소확행 서비스인 ‘꽝 없는 룰렛’은 실제로 휴대폰을 돌리면 자동으로 룰렛이 돌아가며 룰렛2가 신설돼 하루 두 번의 룰렛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만의 대표적인 VR(가상현실)서비스인 ‘하나머니Go’를 통해 제휴사 서비스가 가능한 곳곳에서 ‘하나머니Go’ 경품을 확대 할 예정이다.
또 손님들이 관심을 가질 금융서비스에 대한 친절하고 재밌는 컨텐츠로 구성된 ‘재미있는 금융스토리’를 추가했다.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매일 아침 10시가 되면 베스킨라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롯데리아 등 하나멤버스 굿딜의 인기 제품을 선착순 1000명에게 1000원에 판매한다.
또 다음달 31일까지 하나멤버스에 접속해 화면을 두드려 바코드 생성만 해도 1일 1회 1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주말을 제외한 다음달 14일까지 하나멤버스에서 제시하는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한준성 하나금융지주 부사장은 “하나멤버스를 사랑해 주신 손님의 시선으로 더욱 편리하고 쉬운 디지털 머니생활이 가능하도록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하나멤버스가 손님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