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총 6회 진행, 임직원 총 200여명 교육 이수
  • ▲ J 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24일 JT친애저축은행 본사(서울시 강남구 소재) 대회의실에서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김병탁 기자
    ▲ J 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24일 JT친애저축은행 본사(서울시 강남구 소재) 대회의실에서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김병탁 기자
    J 트러스트 그룹이 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 등 전 계열사 내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리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 리스크 관리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BIS(자기자본비율) 산출을 위한 핵심 실무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세부 교육 과정은 ▲리스크 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신용·운영·시장 리스크의 개념 및 측정 방법 ▲주요 경제지표의 해석과 중·단기 국내 경제 전망 ▲통합 위기상황 분석 등으로 구성됐다.
     
    J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총 6회에 걸쳐 금융 리스크 관리와 관련한 사내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매회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교육을 수료했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기준금리 인상 등 금융 시장의 잠재 리스크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 대비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리스크 관리 능력을 시중은행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