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새로운 아이디어 실현하는 플랫폼 대학IT창업동아리와 협력 App Challenge 추진
  • ▲ ⓒ뉴데일리
    ▲ ⓒ뉴데일리

    KB금융지주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외부와의 협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CLAYON’ 플랫폼을 오픈 했다고 20일 밝혔다.

    CLAYON은 Cloud+Play+On의 합성어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내부직원과 외부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클라우드 개발환경과 웹 포탈로 구성됐다. 주요 기능은 ▲서비스 개발자가 원하는 개발환경을 간편하게 제공 ▲개발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등록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체계 ▲동영상을 등록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환경 ▲협업을 통한 일하는 방식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협업 툴 등이다.

    예를 들어 스타트업들이 금융회사와 제휴하기 위해 CLAYON을 활용하면 서비스를 기획한 후 간단한 신청절차만으로 개발을 착수할 수 있게 된다. 개발된 서비스와 솔루션은 CLAYON 등록을 통해 오픈이 가능하다.

    KB금융은 CLAYON을 활용할 첫번째 Player로 대학생들과 손을 잡았다. 대학IT창업동아리(SOPT)와 협력해 ‘Youth 기반 생활금융 서비스’를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를 받았다. 그 중 6개팀을 선정해 App(애플리케이션) Challenge를 진행하고 있다.

    KB금융은 11월 19일 오픈과 동시에 KB와 같이 협업 프로세스를 같이 진행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스타트업과는 비금융과 금융이 결합되는 생활 속의 혁신적 금융 서비스를 협력할 예정이다.

    CLAYON에서는 현재 '함께 PLAY할 스타트업을 모집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공모가 진행중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서비스-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인프라를 무료로 제공하고 CLAYON에 등록해 KB금융 계열사와 외부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