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빅데이터 사업조직 신설 및 브랜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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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카드는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빅데이터 컨설팅 사업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7월 롯데홈쇼핑과 빅데이터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롯데홈쇼핑 고객의 이용 패턴을 롯데카드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기술로 분석해 고객 성향을 100여개 ‘고객선호지수’로 분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다양한 상품군을 고객 선호에 맞게 매칭해 마케팅 프로모션 및 캠페인 진행 시 가장 적절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

    롯데카드는 앞으로도 롯데홈쇼핑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장 및 업종 트렌드 분석 ▲타깃마케팅 전략 수립 ▲제휴 프로모션 개발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카드는 지난 6월 빅데이터 컨설팅 전담 조직인 ‘빅데이터 사업셀(Cell)’을 신설했다. 또 빅데이터 사업 통합 브랜드인 ‘비즈니스 가디언즈(Business Guardians)’를 론칭하며 빅데이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마케팅 활성화 방향을 제시해주는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나선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 고객선호지수를 200여개로 분류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사와 빅데이터 협력관계를 구축해 향후 빅데이터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