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 고객만족도 측정 등 고객중심 경영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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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2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다.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은행 전체 시스템을 고객 맞춤으로 전환하고 있다.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있으며, 제도와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직원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개선활동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