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프리미에르 트림 통해 고급세단과 어깨 나란히고급스러움 강조 위해 전용로고, 나파가죽시트,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적용
  • ▲ ⓒ르노삼성자동차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프리미엄 중형세단 SM6가 2020년형을 출시하면서 기존 고급 세단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회사는 신형 SM6에 프리미에르 트림을 추가해 고급화 전략을 추진한다. 기존에 고급 모델의 경우 수입차들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최근에는 국산차도 기술개발을 통해 다양한 고급사양을 탑재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이 지난 7월 상품성을 강화한 신형 SM6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신형 SM6는 상품성 강화에도 트림별 가격은 유지하거나 내려 합리적인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SE와 LE/R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충분히 기본화하고도 가격은 각각 50만원, 30만원 낮췄다.

    특히 최상위 트림 프리미에르의 경우 차별화된 고급성을 표현하기 위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이드 엠블리셔(도어트림 데코)에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를 적용했다. 또한 프랑스 파리 에펠탑을 형상화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 휠을 탑재했다.

    인테리어는 ▲라이트 그레이 나파가죽시트 ▲시트,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퀼팅 나파 가죽시트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프리미에르 전용 키킹 플레이트와 로즈우드 그레인을 모두 기본 적용했다.

    디자인 뿐 아니라 편의사양 역시 업그레이드 했다. ▲S-Link(8.7인치 내비게이션) ▲13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CD 플레이어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가 모두 기본 적용된다.

    프리미에르 고객들에게는 전용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도 별도로 제공한다. 프리미에르 구매 고객들은 3년 내 왕복 2회에 한해 차량정비 및 점검 시 '프리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정비·점검 예약 시 고객이 요청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정비 점검이 완료되면 차량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인도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다. 

    2020년형 SM6 2.0 GDe 모델의 가격은 ▲PE 트림 2405만원 ▲SE 트림 2636만원 ▲LE 트림 2808만원 ▲RE 트림 3043만원이다. 1.6 TCe 모델은 ▲LE 트림 2960만원 ▲RE 트림 3181만원이다. 

    프리미에르 가격은 ▲2.0 GDe 3294만원 ▲1.6 TCe 3431만원이다.
  • ▲ ⓒ르노삼성자동차
    ▲ ⓒ르노삼성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