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적용해 젊은 이미지 강화
  •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A220 해치백'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A220은 최신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 kg·m을 실현했다.

    또한 고객 선호도에 따라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패키지 옵션'을 선보였다. 

    커넥트 패키지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키리스-고, 앰비언트 라이팅,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포함됐다.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에는 아티코 인조 가죽의 스포츠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의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돼 있다. 커넥트 패키지와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의 가격은 각각 167만원, 243만원이며, 동시에 두 가지 패키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도 탑재했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및 받기, 문자 전송 등의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아울러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

    판매가격은 38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