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 5576㎡, 3층 규모
  • ▲ ⓒ볼보자동차코리아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51번길 1 소재에 분당전시장을 전국 최대 규모로 확장한다고 16일 밝혔다.

    분당 전시장은 지난 2009년 처음 개설된 곳으로 그 동안 분당 백현 서비스센터와 연계한 풀 딜러쉽 제도를 운영해왔다. 볼보차코리아는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에 힘입어 10년만에 기존 면적대비 약 708% 확장된 전국 최대 규모로 확장했다.

    확장된 분당전시장은 연면적 5576㎡, 3층 규모로 동시에 42대까지 수용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워크베이 8대를 통해 일반정비를 지원하는 서비스센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확장한 전시면적을 통해 시판중인 볼보자동차의 전 라인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건물 외관은 북유럽 감성의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 콘셉트를 새롭게 적용해 야간에는 스웨덴의 오로라를 형상화한 조명 아트를 선보인다. 실내는 북유럽 감성이 묻어나는 원목소재 인테리어와 조명으로 볼보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새로 신설된 서비스센터는 최신 첨단 장비를 도입하고,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테크니션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도입해 예약부터 수리/정비,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