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산업디자인 동향 소개사업 확장 위한 발판으로 활용
  • ▲ ⓒ한국테크놀로지그룹
    ▲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프로토타입 솔루션 업체인 모델솔루션은 최신 산업디자인 동향을 소개하는 전시 공간 ‘CMF 랩’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CMF 랩은 서울 금천구 독산동 모델솔루션 본사에 마련됐다. 이곳은 메가 트렌드와 모델솔루션 인사이트, 디스커버리 등 6개 구역으로 지어졌다. 디자인 핵심 요소로 꼽히는 색(Color)과 소재(Materials), 마감(Finish)에 대한 흐름과 해석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소재가 적용된 제품 사례를 보여준다.

    회사 측은 “구역마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전시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시 공간을 넘어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발판으로 CMF 랩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델솔루션은 CMF 랩 개장을 맞아 ‘CMF 패키지 박스’를 제작한다. 

    이 박스는 영국 디자인 스튜디오인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Chris Lefteri Design)’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색과 소재, 마감 선택 등에 이르는 노하우를 담아내기로 했다.

    모델솔루션은 한국테크놀로지그룹(옛 한국타이어그룹)이 2018년 5월 인수한 업체다. 1993년 설립돼 정보기술(IT) 단말기 등의 시제품에 대한 디자인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모델솔루션을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유망기술 경쟁력을 높인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