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코로나 불확실성, 최고금리 인하 등 과제 산적"우리만의 길 만들어야…디지털 전환은 생존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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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4일 사내 비대면 협업 플랫폼 '팀즈'를 통해 "외부 고객들의 시각으로 생각하고 의사결정하는 '아웃사이드 인'의 고객·시장 중심 경영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우리만의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집중하면서 신용카드 업의 본질에 충실한, 진정한 금융사로서의 우리만의 모습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올해 생존과제로 디지털 전환을 꼽았다. 그는 "디지털이 일하는 방식과 영역에 자리잡으면서 새 시대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읽고 앞장 서서 끌고 갈 수 있는 우리만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고민도 빠르게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조 대표는 또 "오퍼레이션 리더십'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며 "생각과 의지도 중요하지만 실행력을 배가할 수 있는 치열함과 끈기도 필요하다"고 말했다.조 대표는 마지막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의 불확실성, 최고금리 인하, 가맹점 수수료율 재산정 등 많은 도전과제들을 던지고 있다"며 "어려움에 따른 걱정이나 염려보단 우리 방식으로 우리만의 롯데카드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