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 도입상담→본인 확인→URL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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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BL생명이 콜센터 상담과 동시에 사고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를 지난 4월부터 시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 사고보험금 청구가 어려워 콜센터로 접수 방법이나 관련 사항을 문의하는 고연령층을 위한 서비스다.

    콜센터로 보험금 청구 문의를 한 고객은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사고보험금을 접수할 수 있다. 상담원은 본인 여부와 진단 정보 확인 과정을 거친후 사고보험금 청구 URL을 고객 모바일 기기로 발송한다. 고객은 해당 URL을 클릭해 진단서 사진 등만 첨부하면 보험금을 접수할 수 있다.

    최현숙 고객지원실장은 "디지털 소외계층도 편리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