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 식사 대용 샌드위치·볼 샐러드 출시오뚜기, ‘진라면 볶음밥’ 출시제주삼다수X삼성 갤럭시, 제주삼다수 버즈 케이스 출시
-
◇ CJ푸드빌 뚜레쥬르, 식사 대용 샌드위치·볼 샐러드 출시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식사 대용 신제품을 선보인다. 여름휴가와 방학이 끝난 후 바쁜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식사를 간편하게 대신할 수 있는 샌드위치와 샐러드다.‘바삭 몬테크리스토’는 세 조각의 식빵 사이에 햄, 치즈, 뚜레쥬르 특제 딸기잼을 겹겹이 넣고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겉바속촉’ 식감과 ‘단짠단짠’ 맛으로 우유나 커피를 곁들이면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그릴치킨 오렌지 샐러드’는 맛있게 구운 닭가슴살에 신선한 오렌지, 파프리카, 오이를 더하고 입맛 돋우는 상큼한 유자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인 볼 샐러드다.
-
◇ 오뚜기, ‘진라면 볶음밥’ 출시오뚜기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화제를 모은 레시피에서 착안한 ‘진라면 볶음밥’을 출시했다. 오뚜기의 장수 브랜드인 ‘진라면’의 확장 제품으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라면 볶음밥’ 레시피를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용기 형태로 제작해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냉동볶음밥으로 전자레인지 3분 30초 조리로 완성할 수 있다. 컵라면 면발을 잘게 부숴 물에 불리고, 밥과 대파, 계란 등과 함께 볶은 뒤 용기에 다시 눌러 담는 기존 레시피와는 달리 별도의 재료와 조리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오뚜기는 ‘진라면이 라면의 진리’라는 진라면의 광고 콘셉트를 활용해 통일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품목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 제주삼다수X삼성 갤럭시, 제주삼다수 버즈 케이스 출시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삼성전자와 협업해 제주삼다수 버즈 케이스와 무선충전기를 출시한다.갤럭시 버즈2프로 출시에 맞춰 기획된 제주삼다수와 삼성 갤럭시 버즈의 특별한 만남은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버즈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 등 총 2종의 콜라보 액세서리를 선보인다.총 2종의 액세서리 중 버즈 케이스는 실제 투명한 삼다수 물병을 닮은 모양과 라벨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제작됐다.
-
◇ 농심, 김과 통깨로 맛낸 '라면왕김통깨' 출시농심이 김과 통깨의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신제품 ‘라면왕김통깨’를 출시한다. 라면을 보다 고소하게 즐기고픈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발한 제품이다.농심은 풍성한 구운 김 후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로 차별화된 고소함이 특징인 라면왕김통깨를 내놓게 됐다. 국물은 멸치, 대구 등 각종 해물과 야채로 시원한 맛을 살렸으며, 볶음 고춧가루와 하늘초로 얼큰함을 더했다.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제품명 ‘라면왕김통깨’는 핵심 소재인 김과 통깨를 캐릭터화한 이름으로 지어졌다. 농심은 캐릭터에 스토리를 부여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면왕김통깨는 오는 22일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 정식 출시된다.
-
◇ CJ제일제당, MZ세대 취향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 출시CJ제일제당은 크래프톤과 손잡고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을 선보였다.용기 디자인에 배틀그라운드 캐릭터가 삽입된 이번 제품은 ‘치킨마요덮밥’, ‘불닭마요덮밥’, ‘빅(Big)치킨마요덮밥’, ‘빅치즈닭갈비덮밥’ 등 모두 4가지이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최종 우승했을 때 보여지는 고정 문구(‘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와 관련된 닭 메뉴들로 선정해 재미를 더했다.제품 안에는 G코인(배틀그라운드 전용화폐)을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이 들어있다. 100코인부터 최대 1만코인까지 랜덤으로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상점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햇반컵반 베틀그라운드 한정판은 올 연말까지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 모든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
◇ 널디, 22FW 시즌 신상 공개
널디가 22FW 시즌 신상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22FW 시즌을 맞아 널디는 여러 페르소나를 가진 태연의 다양한 모습을 자아와 자유, 정체성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시선에서 해석했다.
널디의 시그니쳐 아이템 ‘트랙 세트’, 자가드 로고 테잎이 포인트인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팔레트 트랙 세트’ 등을 선보였다. -
◇ 코오롱FnC 골든베어, 오프라인 본격 진출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트리트 문화를 담은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가 8월에만 5개 정식 매장을 오픈한다.골든베어는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시작으로, 12일에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이어서 15일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19일에는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 울산점 등 9월에도 정식 매장과 함께 릴레이 팝업을 이어가며 소비자를 직접 만날 예정이다.한편 골든베어는 올해 상반기(1~7월)에만 전년 동기 대비 1300%를 달성했다. 주요타깃인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공격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 애경산업, 美 아마존서 매출 증가
애경산업은 올해 1~7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서 전년 동기 대비 5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7월 12~13일 양일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아마존 진출 이후 최고 실적을 올리며 지난해 프라임데이 대비 판매액이 51% 증가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 ‘시그니처 톤업 베이스’ 등이 해당 카테고리의 50위권 순위에 들었으며 ‘LUNA(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도 컨실러 카테고리 톱 100에 들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
◇ 유니클로, ‘UT 그랑프리 2023’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유니클로가 티셔츠를 캔버스 삼아 그래픽과 메시지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 그랑프리(Grand Prix) 2023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디즈니, 픽사, 스타워즈, 마블을 주제로 한 이번 콘테스트는 9월10일까지 전 세계에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옷을 통해 사람들의 꿈과 설렘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자 하는 UT(UNIQLO T-Shirt)와 월트디즈니컴퍼니와 기획된 ‘UT 그랑프리 2023’은 전 세계 모든 세대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를 소재로 자유분방하면서도 상상력이 가득한 디자인을 모집한다. -
◇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레스토랑 ‘프리츠 아르투아’ 오픈스텔라 아르투아가 레스토랑 ‘프리츠 아르투아(Frites Artois)’를 서울 이태원에 연다. 앞서 지난해 한시적으로 운영했을 당시 일평균 방문객 300여명을 기록했으며,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 1만잔 이상이 판매됐다.메인 메뉴인 ‘프리츠’는 바삭하고 두툼한 식감의 벨기에식 감자튀김으로 8종의 다양한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를 넣고 익힌 ‘아르투아 홍합 스튜’, 미트볼이 들어간 벨기에 전통 음식 ‘불레트 프리츠’, 김부각과 명란 소스로 맛을 낸 ‘서울 프리츠’ 3종의 스페셜 프리츠 메뉴와 스테이크 등을 선보인다.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브랜드 굿즈도 판매한다.
-
◇ 현대홈쇼핑, ‘다이슨 위크’ 진행현대홈쇼핑이 오는 21일까지 다이슨 신제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인기 상품들을 판매하는 특별 방송 ‘다이슨 위크’를 진행한다.먼저 18일 저녁 7시 40분과 21일 오전 8시 50분에 다이슨의 스테디셀러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최신 모델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가는 47만4000원이다.오는 20일 저녁 10시 25분에는 지난 7월에 출시된 다이슨 에어랩의 신상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하나의 배럴로 양방향 웨이브 연출이 가능하다. 열손상 없이 잔머리 정리가 가능한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 기능 등을 추가해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
◇ 홈플러스, ‘홈플대란 시즌2’ 전개홈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소형 주방가전과 건강식품, 유아용품 등 6400여종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홈플대란 시즌2’ 행사에 나선다.먼저 건강식품 70여종, 소형조리가전 80여종, 게임타이틀 100여 종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제과·음료 50여종, 커피·차 10여종, 완구 230여종, 컴퓨터 액세서리 160여종 등은 최대 70% 할인판매한다.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멤버특가 BEST10’ 행사를 개최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개 상품을 선정해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오는 24일까지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를 최대 40% 할인하며 ‘고시히카리 초밥세트(30입)’ 1만2990원, ‘폰타나 파스타소스 5종’을 1240원에 판매한다.
-
◇ 고물가 시대에 ‘홈파밍’ 제품 판매 급증고물가 여파가 이어지면서 집에서 직접 채소를 키워 먹는 ‘홈파밍(Home farming)’ 아이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위메프가 최근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종과 씨앗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상추 모종과 대파 모종이 각각 98%, 197%로 크게 늘었고, 무씨(27%)와 고추씨(67%)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미니화분은 전년 동기대비 116%, 식물재배기는 297% 늘었다. 부자재인 분갈이 흙(34%)과 원예가위(176%) 등의 판매량도 동반 상승했다.가격이 저렴한 못난이 채소, 냉동 채소 등을 찾는 소비자도 늘어났다. 낙과(43%), 못난이 감자(120%), 못난이 표고버섯(696%) 등의 판매도 전년 동기대비 증가했고, 냉동으로 오랫동안 보관해 활용할 수 있는 채소믹스(27%)와 혼합야채(88%) 등도 판매가 늘었다.
-
◇ 세븐일레븐,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 출시세븐일레븐이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와 월드스타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구단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프로틴 음료 ‘올가니카 올라 스포츠 프로틴’ 2종을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분리 대두와 완두로 만든 12g의 고함량 식물성 단백질과 포스트바이오틱스, 6g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물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1일 권장량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함유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
◇ 쿠팡, ‘8월 블랙 생필픔 위크’ 진행쿠팡이 고객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와우회원에게는 생필품 위크 기간에 사용 가능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9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의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1+1 상품으로는 17일부터 18일까지 ‘케라시스 코코넛오일 샴푸 1000㎖’ 2개와 ‘오랄비 크로스액션 화이트닝 차콜 칫솔’ 12입을 선보인다. 19일부터 21일까지는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퓨어 바디워시 베이비파우더향 1058㎖’ 2개와 ‘케라시스 티트리오일 두피쿨링 샴푸’ 1L 2개를 선보인다.카테고리별 고객이 가장 자주 구매하는 상품은 역대급 할인을 담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2021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팬티형 기저귀 남아용 특대형 5단계, 일리윤 울트라 리페어 크림 200㎖ 2개, 헤드앤숄더 두피 컨트롤 샴푸 1200㎖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