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테인먼트 통한 OTT 콘텐츠 상호협력여가공간으로 진화하는 미래車시장 대응
  • ▲ 현대차그룹이 웨이브와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뉴데일리DB
    ▲ 현대차그룹이 웨이브와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뉴데일리DB
    현대자동차그룹이 커넥티드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웨이브(Wavve)와 손잡고 차량용 OTT(Over-the-top)콘텐츠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서울 영등포구 웨이브 본사에서 추교웅 현대차그룹 부사장, 권해영 현대차그룹 상무, 이태현 웨이브 대표이사, 최소정 웨이브 전략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웨이브와 ‘차량용 OTT 콘텐츠 서비스 제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향후 커넥티드 카 시장의 성장으로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수요가 함께 늘어날 것에 대비하기 위해 체결됐다. 차량이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나만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차량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OTT 서비스 탑재를 위한 플랫폼 구축 ▲플랫폼 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OTT 콘텐츠 서비스 제공 ▲신규 콘텐츠 서비스 지속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OTT 콘텐츠와 이동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현대차그룹은 커넥티드 카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웨이브의 OTT 콘텐츠를 탑재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더불어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지속적인 무선 업데이트(Over-the-Air)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운영과 유지보수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웨이브는 OTT 콘텐츠를 제작해 공급하는 한편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에서 웨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 환경에 맞는 사용자 경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앱 기획 및 개발을 담당한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부사장은 “웨이브와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커넥티드 카 기술로 한 차원 높은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