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르노코리아, 합리적 가격 중형세단 ‘SM6 필’ 출시

필요 사양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가격 2744만원, LE트림 대비 94만원↓

입력 2022-09-29 15:33 | 수정 2022-09-29 16:23

▲ 르노코리아가 합리적 소비자를 위한 'SM6 필'을 출시한다.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사양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한 ‘SM6 필(必· Feel)’ 트림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M6 필은 소비자들이 실제 차량 운행에 꼭 필요로 하는 공통 기능들을 영업 현장에서 조사해 차량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 구성에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전국 르노코리아 영업 담당자들의 소비자 응대 및 차량 구매 후 고객 반응 경험을 기반으로 광범위한 설문을 진행했다.

기존 SE와 LE 트림을 통합 대체하는 SM6 필은 2744만원으로 기존 LE와 비교해 가격은 94만원 내려가지만 기본 장착 사양은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기능들이 대부분 반영됐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Full LED 리어콤비네이션램프 ▲다이내믹턴 시그널 등 SM6의 외관 이미지를 대표하는 LED 시스템을 비롯해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카메라 ▲운전석 파워시트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레인센싱 와이퍼 인텔리전트 스마트 카드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또한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주차보조(전방/후방경보) 등 편의 기능도 모두 기본 사양에 적용됐다. 차선이탈 경보, 차선이탈방지보조, 오토매틱하이빔 등의 안전 기능도 SM6 필이 제공하는 기본 사양이다. 

여기에 각종 ADAS 시스템과 인카페이먼트, 어시스트 콜,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등이 포함된 이지커넥트(Easy connect), 9.3인치 내비게이션, 앞좌석 통풍시트와 동승석 파워시트 등의 컴포트 패키지를 모두 선택한 풀옵션 구성은 3005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SM6 필은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의 TCe 260과 2.0 LPe LPG 액상분사 엔진이 탑재된 LPe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다.

TCe260은 최고 출력 156마력 및 최대 토크 26.5kg·m(260Nm)의 르노그룹과 다임러의 공동 개발 엔진이 실용영역인 1500~3500rpm 구간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LPe 모델은 140마력 및 19.7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LPG 도넛 탱크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도 높아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부분변경 이후 SM6에 적용된 프런트 및 리어 댐퍼의 MVS(모듈러 밸브 시스템)와 리어 서스펜션의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Hydro Bush)의 조화로 제공되는 안락한 승차감과 랙구동형 전자식 파워스티어링(R-EPS) 기반의 정교한 핸들링 성능도 SM6 필에서 경험할 수 있다.

김태준 르노코리아 영업마케팅본부장은 “고객들의 차량 구입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실제 운행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드리기 위해 신규 트림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SM6 필과 함께 더 많은 고객들이 SM6의 본질적인 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해 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