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MINI, 온라인 한정 모델 ‘JCW 팻 모스 에디션' 출시

전세계 1000대, 국내에는 단 60대 한정판매두 명의 전설적인 여성 레이서 기리는 목적

입력 2022-10-04 11:38 | 수정 2022-10-04 11:41

▲ MINI가 온라인 한정 모델 'JCW 팻 모스 에디션'을 4일 출시한다. ⓒMINI코리아

MINI코리아가 4일 오후 3시, MINI 샵을 통해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인 ‘JCW 팻 모스 에디션(MINI JCW PAT MOSS EDITION)’을 출시한다.

JCW 팻 모스 에디션은 전 세계 단 1000대만 출시되는 한정 에디션 모델이다. 국내에는 단 60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5380만원이다.

1962년 클래식 Mini 최초로 국제적인 자동차 경주 대회인 네덜란드 튤립 랠리에서 우승한 두 명의 전설적인 여성 레이서, 팻 모스(Pat Moss)와 앤 위즈덤(Ann Wisdom)을 기리고 MINI와 함께하는 여성 드라이버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기획됐다.

MINI JCW 3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은 튤립 랠리 우승을 이끈 두 여성 레이서의 특별한 스토리와 MINI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실내외 곳곳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팻 모스 에디션 외관에는 미드나잇 블랙 메탈릭 컬러 및 이와 대비되는 화이트 보닛 스트라이프를 적용해 경쾌한 매력을 강조했다. 

▲ MINI JCW 팻 모스 에디션은 국내 단 60대만 한정 판매된다. ⓒMINI코리아

차량 사이드 스커틀 아래에는 1962년 튤립 랠리 코스가 명시된 스티커를 부착했다. 보닛 스트라이프에는 당시 우승을 거머쥔 클래식 Mini의 등록 번호 ‘737 ABL’을 3차원 효과로 적용해 이번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와 함께 칠리 레드(Chili Red), 멜팅 실버(Melting Silver), 제트 블랙(Jet Black) 컬러가 그라데이션된 멀티톤 루프를 적용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튤립 그래픽의 플로팅 휠 캡을 포함한 18인치 JCW 서킷 스포츠 휠을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을 배가했다.

인테리어는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한편, 카본 블랙 색상의 JCW 다이나미카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차체와 통일감을 시도했다. 또한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 및 도어실에 튤립 그래픽을 적용하고 조수석 대시보드 등에 ‘PAT MOSS’ 스티커를 부착해 에디션 고유의 매력을 강조했다.

JCW 팻 모스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JCW의 레이싱 DNA에 걸맞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다.

아울러 ▲전면 충돌 경고 기능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적용했다.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애플 카 플레이 기능 ▲무선 충전 ▲컴포트 액세스 등의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