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양 기본 탑재, 선호기능 추가K9 고객 위한 각종 멤버십 서비스 제공
  • 기아가 플래그십 세단 K9의 연식변경 모델 ‘The 2023 K9’을 출시하고 오는 6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신형 K9은 고급감을 높이는 신규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일부 선택 패키지에 고객 선호 기능을 추가해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 모델에는 신규 사양인 메탈 페달과 차량 내외부의 미세먼지와 세균을 더욱 효과적으로 걸러주는 항균 처리 고성능 콤비 필터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인기 품목을 조합한 ‘베스트셀렉션Ⅰ’ 패키지에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12.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추가했다.

    해당 패키지는 새로 추가된 12.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포함해 ▲모니터링 팩 ▲컴포트 팩 ▲19인치 휠&타이어 ▲헤드업 디스플레이 ▲AWD로 구성된다. 3.8 가솔린 및 3.3 가솔린 터보 모델의 플래티넘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기아는 차량을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하는 실내외 차량 보호 필름 패키지도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신규 운영한다.

    패키지 선택 시 차량의 ▲전면 범퍼 사이드 및 하단 ▲후면 범퍼 사이드 및 상단 ▲사이드 미러 ▲도어 스텝 ▲전∙후석 도어 중앙부와 실내 디스플레이에 보호필름이 부착된다.

    신형 K9의 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기준 플래티넘 5772만원, 마스터즈 7215만원이며,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플래티넘 6420만원, 마스터즈 7687만원이다.

    기아는 신형 K9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멤버십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축구계의 전설이자 2002 월드컵 주역인 최진철 감독과 함께 TV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회를 이끄는 리더들의 철학을 공유하는 기존 K9의 캠페인(Master’s way)을 계승하면서 차별화 된 가치를 선보인다는 취지다.

    또한 K9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프리미엄 초청 프로그램인 ‘임진한 프로와 함께하는 K9 골프 클래스’, ‘K9 크리스마스 쿠킹 클래스’를 운영해 차별화 된 고객 경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형 K9 출고 고객 일부에게는 임진한 프로와 콜라보한 한정판 골프화도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더욱 고급스러워진 상품성으로 정통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며 “리더의 차에 걸맞은 품격 있는 멤버십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보다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