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네이버와 음악·콘텐츠 시너지로 미디어 경쟁력 강화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 대상 잡페어 개최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세테크와 AI 물류 기술 개발 맞손
  • ▲ ⓒKT스카이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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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스카이라이프, 글로벌 OTT '디즈니+' 론칭

    KT스카이라이프는 글로벌 OTT ‘디즈니+’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최신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안드로이드 4차) 고객 대상으로 디즈니+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며 1개월 이내에 모든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 론칭한 디즈니+는 단품 요금제와 스카이라이프 실시간 TV상품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결합 요금제 ‘sky 디즈니플러스’로 구성됐다. 단품 요금제는 월 9900원(부가세 포함, 무약정), 결합 요금제인 ‘sky 디즈니플러스’는 월 1만 9800원(부가세 포함, 3년 약정)에 디즈니+와 239개의 실시간 채널을 함께 시청할 수 있다. 국내 디즈니+ TV 단독 결합요금제 중 스카이라이프에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디즈니+ 구독료는 스카이라이프 이용료와 통합 청구되며 가입 후 셋톱박스로 한 번 로그인하면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전까지 셋톱박스 내 로그인이 유지돼 편리하다. 또 안드로이드 신규 셋톱박스 리모컨에 디즈니+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핫키’ 버튼을 적용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가입도 간편하다. 디즈니+ 단품 요금제는 리모컨을 통해 TV에서, ‘sky 디즈니플러스’는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며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두 요금제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론칭 기념으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sky 디즈니플러스’ 신규 또는 추가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디즈니 굿즈인 ‘앨리스 티팟세트’를 100% 증정하며 단품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도 1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정훈 스카이라이프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유튜브, 넷플릭스에 이어 이번에 디즈니+까지 론칭하여 스카이라이프 고객들은 TV에서 해외 인기 OTT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OTT콘텐츠를 풍부하게 제공하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용성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LGU+, 네이버와 음악·콘텐츠 시너지로 미디어 경쟁력 강화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음악·콘텐츠 분야 협업을 통해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각 사의 역량을 결합, 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이 네이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VIBE(바이브)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바이브 마음껏 듣기', 'V컬러링 바이브 플러스' 등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 바이브는 네이버가 2018년 6월 출시한 인공지능(AI)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로, AI 기반의 이용자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을 포함해 해외 곡 가사 번역과 오디오무비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새롭게 출시된 ‘바이브 마음껏 듣기’는 월 8700원(부가세 포함)에 바이브가 제공하는 음악 콘텐츠와 음악감상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로, LG유플러스 고객은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3개월간 바이브 이용료를 20% 할인받을 수 있다.

    영상 기반 통화연결음 서비스인 V컬러링과 바이브를 결합한 부가서비스도 출시했다. 월 88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V컬러링 바이브 플러스’ 고객은 V컬러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바이브의 음악감상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9만 원대 이상 5G·LTE 요금제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미디어 혜택에도 ‘바이브 이용권’을 도입했다. ‘5G프리미어레귤러(월 9만 5000원)’ 이상 5G 요금제 혹은 ‘LTE프리미어플러스(월 10만 5000원)’ 요금제에 포함된 미디어 혜택으로 바이브 이용권을 선택한 고객은 매월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규 부가서비스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고객들에게 양질의 음악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네이버는 안정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가령,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콘텐츠를 나우(NOW) 등 네이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통해 송출하거나 아이돌 관련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는 등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신규 부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2월 12일까지 ‘바이브 마음껏 듣기’에 가입하면 첫 달 이용료 무료 및 이후 두 달간 월정액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양사는 바이브에 가입한 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선착순 1만명에게 네이버페이 1000포인트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SONY 노이즈캔슬링 헤드셋(10명) ▲SONY 블루투스 스피커(100명)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120명)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2월 16일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브 마음껏 듣기’ SNS에 소개하는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2000개의 댓글을 대상으로 작성자에게는 네이버페이 500포인트(1인당 최대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게시글을 많이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발뮤다 스피커(1명), 블루투스 마이크(9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 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 대상 잡페어 개최

    KT가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KT그룹을 비롯한 AI 원팀 참여 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T를 비롯한 KT 클라우드, 지니뮤직 등의 KT 그룹 내 주요 기업뿐만 아니라 AI 원팀 내의 한진그룹을 비롯해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 RippleAI(영상콘텐츠), 스타일봇(AI패션플랫폼)과 같은 굴지의 스타트업에서도 참여해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우수한 실무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디지털 전환 관련 직무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KT 에이블스쿨 1기 수료생 취업률은 'AI 개발자 트랙'에서 83%, 대부분 비전공자로 구성된 'DX 컨설턴트 트랙'에서 81%에 달한다. 이는 에이블스쿨과 같이 집중적인 AI 교육과 실무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통해 쌓은 디지털 역량이 비전공자들에게도 강력한 취업 무기로 활용될 수 있음을 방증한다.

    KT 에이블스쿨은 2021년 12월 1기 교육을 시작해 이달 말 3기의 교육 입교를 앞두고 있다.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강의와 1대1 튜터링을 제공하며,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지원한다.

    특히, 배운 내용을 프로젝트에 적용해 실전 업무 감각을 익히는 미니프로젝트와 서비스 개발과 제안 전략 결과물을 도출하는 빅프로젝트가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들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의 취득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다양한 경쟁 프로그램을 통한 수상 기회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컨설팅, 모의 면접 등 교육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 방안도 마련했다.

    KT 에이블스쿨을 수료한 1기 및 2기 교육생들은 고용노동부 주관 'K-DT 해커톤'에서 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해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2기 교육생의 경우 실제 KT 사업부서와 함께 미래 디지털 분야 프로젝트에 착수하는 등 KT 에이블스쿨은 AI·DX 분야에서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디지털 인재 사관학교로 자리 잡았다.

    KT 에이블스쿨 2기는 이달 19일 수료식을 끝으로 모든 교육 과정을 마친다. 3기 교육은 1.31일부터 시작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T 에이블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T알파,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개 부문 1위 수상 

    KT알파가 운영하는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비즈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T커머스 및 모바일쿠폰서비스 부문 각 1위로 선정됐다.

    올해 21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한 해를 이끌어 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2023년을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비즈는 온라인조사와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경쟁사 대비 고객 기대치를 가장 만족시킨 것으로 평가됐으며, 브랜드 성장가능성, 적합성 등에 대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특히, KT알파 쇼핑은 첫 패션 자체브랜드(PB)인 ‘르투아(LE TROIS)’를 성공리에 론칭하며 상품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10월 론칭 후 두 달 만에 주문액 1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23년 S·S시즌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새벽배송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오아시스마켓’과의 업무 협약을 토대로 KT알파 쇼핑의 새벽배송 상품 카테고리 확대 및 당일배송이 가능해지도록 서비스를 순차 확대하는 한편,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를 통해 올 상반기 ‘온에어 딜리버리(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고객의 구매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며 고객 만족도 및 편의성을 증대시킬 전망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고객을 위한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기업 마케팅까지 지원 가능한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설문조사부터 경품 발송, 문자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수신자별 예약발송 기능도 제공해 이용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이벤트 경품 선호도가 높은 전자제품 위주의 실물상품(배송상품) 라인업 확대, 별도의 복지몰 없이도 모바일 쿠폰을 통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복지 상품권 단독 론칭 등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나가며 B2B 모바일 쿠폰 서비스 업계 1위를 굳건히 할 전망이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세테크와 AI 물류 기술 개발 맞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인공지능(AI) 기반 물류 생태계 플랫폼 카카오 i 라스(Kakao i LaaS) 기반의 물류센터를 거점으로 AI 물류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물류자동화 토탈 솔루션 기업 아세테크와 함께 AI 기반의 물류 기술 개발을 위한 ‘카카오 i 라스 LAB(Logistics AI Base) 곤지암’ 구축에 나선다. 올 상반기 개장을 앞둔 카카오 i 라스 LAB 곤지암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연면적 1560평에 이르는 규모로 양사가 물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한다.

    양사는 카카오 i 라스 LAB 곤지암을 거점으로 물류 데이터를 확보해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 환경을 마련하고 화주(판매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AI 기반 물류 서비스를 개발하고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아세테크의 첨단 자동화 설비에 카카오 i 라스의 ▲창고매칭 ▲주문·물류 관리시스템(OM) ▲창고 관리 시스템(WM) 등 솔루션을 연결해 생산성을 최적화하며 다양하고 복잡한 물류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화주 고객은 카카오 i 라스의 수요예측 기술을 통해 재고를 최소화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으로 물류를 관리할 수 있다. 추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라스 인증제도를 마련해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참여사를 대상으로 카카오 i 라스 곤지암 견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7일, 카카오 i 라스 기반 기술 고도화의 일환으로 아세테크와 AI 기반 물류 비즈니스 모델 확대 및 카카오 i 라스 LAB 곤지암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무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박종석 아세테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라스의 고도화된 AI와 검색, 데이터 분석 기술 제공 ▲카카오 i 라스 LAB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반을 담당하며 아세테크는 ▲카카오 i 라스 LAB 곤지암의 풀필먼트 운영 ▲물류센터 시설⬝물류자동화 설비 투자 ▲리셀러 파트너로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i 라스의 주요 솔루션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양사는 물류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AI 물류 기술의 공동 연구·개발에 힘을 합칠 예정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아세테크와 손잡고 선보이는 ‘카카오 i 라스 LAB 곤지암’은 여러 참여사를 연결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물류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만이 보여줄 수 있는 물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수 있도록 AI 물류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지니뮤직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케이팝탐사대’, 솔로가 기대되는 아이돌 멤버 7인 공개

    지니뮤직 오리지널 오디오콘텐츠 ‘케이팝탐사대’는 ‘이젠 솔로 내셔야 할 때’라는 주제로 아직 솔로곡을 내지 않은 아이돌그룹 멤버 중 기대되는 솔로 아티스트 7인을 선정했다.

    케이팝 트렌드를 제대로 짚어 케이팝팬들에게 인기 오디오콘텐츠로 자리잡은 지니뮤직 ‘케이팝탐사대’는 '고인물 K팝 음악평론가' 김윤하·김영대, 1세대 아이돌부터 '덕질'을 시작한 프리랜서 에디터 서해인이 출연해 격주로 '시시콜콜 음감회'와 '케이팝 고인물 플레이리스트'코너를 진행한다.

    ‘케이팝탐사대’는 하루 빨리 아이돌그룹 활동 외에도 솔로활동을 했으면 기대하는 아이돌그룹 멤버로 블랙핑크(BLACK PINK) 멤버 지수, 데이식스(Day6) 멤버성진, (여자)아이들 멤버 민니, 트와이스(TWICE) 지효, 있지(ITZY) 류진, 스테이씨 (STAYC)멤버 시은, 재이를 꼽았다.

    한편, 케이팝탐사대 에이전트 김윤하와 에이전트 서해인은 2022년 기억에 남는 아이돌그룹 솔로가수로 레드벨벳 슬기와 아이즈원 출신 예나를 꼽았다. 최근 예나는 솔로데뷔 1주년 기념 앨범 ‘Love War’를 출시해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지니뮤직 오리지널 콘텐츠 ‘케이팝탐사대’는 케이팝 아이돌 앨범을 집중 탐구하며 오디오콘텐츠에서 다룬 음원을 이용자들이 곧바로 감상할 수 있도록 플레이리스트UI(사용자환경)와 함께 흥미진진한 케이팝음악 이야기로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 3000만 원 전달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7일 밀알복지재단에 장애 영유아 치료를 위한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연말 자사 모바일 캐주얼게임인 프렌즈게임 3종에서 진행한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캠페인으로 조성됐다.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에서 이용자들이 하트 2022만 개를 소모하면 카카오게임즈가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게임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치 이상의 하트가 모아짐에 따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 사무실에서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치료 중단 위기에 놓인 저소득가정 장애 아동들의 재활치료비, 의료소모품·의약품비 등에 쓰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 깊은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이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하며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2022년 6월에도 프렌즈팝콘에서 동일한 기부 캠페인을 실시, 이용자 하트로 모인 기부금 3000만 원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에 냉방기기를 지원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사내 물품 및 PC 기부 캠페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설맞이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는 설을 맞아 자사의 '애니팡' 시리즈 등 모바일게임 4종의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퍼즐과 캐릭터 수집 재미를 담아낸 '애니팡3'는 18일부터 24일까지 명절맞이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썬더팡, 스타팡, 하트 등을 지급하는 이번 이벤트는 7일차 접속자에게 '설빔 몽이' 캐릭터를 선물한다. 퍼즐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직선팡을 생성하는 한정판 캐릭터 '설빔 몽이'는 명절 분위기를 전하며 퍼즐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달 서비스 9주년을 맞이한 '애니팡2'는 룰렛을 돌려 아이템 선물을 받는 '돌려돌려 돌림판',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아이템을 획득하는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29일까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애니팡2를 남기며 9주년 축하 멘트와 게임 플레이 인증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하는 SNS 이벤트는 이용자들에게 9주년 간의 추억과 재미를 공유하는 이색 행사가 될 전망이다.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와 순발력 있는 블록 터치를 즐기는 '애니팡 사천성'은 18일부터 31일까지 '애니의 절구떡' 이벤트를 선보인다. 게임을 즐기며 획득한 다양한 떡을 합쳐 다른 이용자와 크기 경쟁을 펼치는 '애니의 절구떡'은 떡을 만들며 다양한 모션을 선보이는 캐릭터 '애니'를 보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준비한 이벤트다.   

    독창적인 퍼즐 플레이와 실시간 대전, 소셜 플레이 등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는 '애니팡4'는 '윷 점수놀이' 이벤트를 21일부터 27일까지 연다. 윷놀이를 소재로 한 '윷 점수놀이'는 퍼즐 플레이 등으로 모은 윷을 던진 결과에 따라 획득한 점수로 팀 내 순위를 가리는 경쟁형 이벤트다. 2만 개 이상의 10명 단위 팀들이 펼치는 대단위 경쟁과 두배의 점수를 부여하는 핫타임 등 재미요소를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명절을 맞이한 많은 이들에게 퍼즐의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우경훈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팀 팀장은 "명절 분위기를 전하는 다양한 소재들과 함께 ‘애니팡 페스타’로 ‘애니팡’ 시리즈에 합류한 신규 이용자들도 즐길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온가족이 함께 할 ‘애니팡’ 시리즈만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넷마블 MNB,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 달성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만에 팔로워 9만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스토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