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설날 교통 제보톡' 선봬… 실시간 교통 상황 공유싸이월드, 고양시와 지자체 공식 브랜드 미니홈피 런칭NHN클라우드, '2023년 클라우드·테크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 개최
  • ▲ ⓒSKT
    ▲ ⓒSKT
    ◆ SKT, 새해맞이 'V컬러링' 69종 선봬

    SK텔레콤이 설을 맞아 유머형 콘텐츠인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과 설 관련 덕담 등이 담긴 69종의 새해맞이 ‘V컬러링’을 내놨다고 밝혔다.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은 인기 배우 주현영이 택배 기사로 등장해 배송품인 ‘나이’를 들고 집을 방문하는 설정의 유머형 콘텐츠다.

    디지털콘텐츠 및 캐릭터 라이선스 기업인 코글플래닛의 ‘설 V컬러링’은 자연 풍경이나 일러스트를 활용해 신년∙설 관련 덕담이나 행운을 기원하는 문구를 담은 영상 컬러링이다.

    V컬러링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설특집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은 24일까지 인스타그램 설 특집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 달기 등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 중 30명을 추첨해 GS25 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인스타그램내에서 V컬러링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웹 V컬러링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V컬러링은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발신자)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내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이통3사 고객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V 컬러링 앱에서 1만 5000여 개의 유·무료 영상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V컬러링은 지난해 8월 일부 유료 콘텐츠 이용 시 부과되던 별도의 이용료를 없애고 기본 월정액인 월 3300원으로 숏폼 콘텐츠를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제를 개편했다.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아이돌·애니메이션·셀럽·풍경 등 1만 5000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한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설 관련 콘텐츠를 준비 했다. 많은 고객분들이 V컬러링을 통해 정겹고 따뜻한 설 안부인사를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설날 교통 제보톡' 선봬… 실시간 교통 상황 공유

    네이버는 설을 맞이해 '설날 교통 제보톡'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설날 교통 제보톡은 설 연휴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 추석에도 전국의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석 교통 정보톡'을 운영하며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설날 교통 제보톡에서도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도로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로그인만 하면 전국 17개 시·도의 교통 현황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설날 교통 제보톡 페이지에서는 제보톡뿐만 아니라 ▲설 교통 현황 ▲CCTV ▲연휴 정보 ▲설날 인사말 등 설에 유용한 정보들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설 교통 현황 탭을 클릭하면 지역별 ·도로별 교통정보와 교통사고·통제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CCTV 탭에서는 날씨, 파고 정보와 함께 실시간 도로 교통 상황을 CCTV를 통해 파악할 수 있다.

    ◆ 싸이월드, 고양시와 지자체 공식 브랜드 미니홈피 런칭

    싸이월드가 고양특례시와 함께 지자체 최초의 브랜드 미니홈피 ‘고양특례시 싸이월드동 행정복지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의 브랜드 미니홈피는 일반 사용자들의 미니홈피와는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미니홈피로 기존에는 사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되어 왔지만 고양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공공기관과의 협업에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고양시는 브랜드 미니홈피를 공지사항 안내, 메시지 전달, 양방향 시민 소통 등 시민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전망이다. 고양시는 앞으로 고양시 브랜드 미니홈피 사진첩을 통해 새로운 소식을 시민들에게 적극 공유할 예정이며, 방명록과 일촌평을 통해 시민들과 허물없는 대화를 나눌 계획이다.

    한편, 고양시는 31일까지 고양특례시 브랜드 미니홈피에 방문하여 일촌 신청을 하고 방명록을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특별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넵튠 자회사 맘모식스, 한라대 강원통일교육센터와 메타버스 활용 업무 제휴 체결

    넵튠의 자회사인 X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가 원주 한라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강원통일교육센터와 메타버스 활용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서로가 보유한 개발력과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통일교육의 인큐베이터 역할과 플랫폼 및 허브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특히, DMZ 지역과 인근 문화 유산을 메타버스로 구현하고 게임과 접목해 젊은 세대와 기성 세대 모두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라대학교 강원통일교육센터는 2020년부터 강원도민과 학생을 상대로 각종 워크숍과 포럼, 평화통일 시민 강좌뿐만 아니라 철원 DMZ 접경지역과 고성 제진역의 평화통일 체험학습, 원주 문화의 거리 북한 음식 체험전 등 다양한 학술회의와 통일교육 사업을 추진해왔다.

    맘모식스는 지난 11월 XR 생태관광 메타버스인 ‘카멜리아 VR’을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람사르 총회에 전시해 큰 호평을 받았으며, 작년말 스팀(Steam) 플랫폼에 ‘카멜리아 VR’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맘모식스는 2021년부터 서울의 주요 명소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갤럭시티 코리아 XR’을 글로벌 론칭하고 전세계 유명 도시를 XR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갤럭시티 어스'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는 기술을 앞세워 XR 메타버스 분야에서 두드러진 행보를 보이고 있다.

    ◆ NHN클라우드, '2023년 클라우드·테크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 개최

    NHN클라우드가 ‘2023년 클라우드·테크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를 주제로 최신 IT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의 전략적인 클라우드 이용 방안 팁 등을 제시하는 웨비나를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박종명 경희대학교 교수(테크노대학원 AI기술경영학과)가 연사로 나온다. 발표에서는 ▲2023년 IT트렌드 소개 ▲클라우드 시장 전망과 예측 ▲클라우드 운영 전략 제시 등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 박 교수는 경기 침체로 인한 IT예산의 하향 조정 흐름에서 비용을 통제·관리하며 효과적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는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따라서 올해 효율적으로 예산을 집행해야하는 IT관리자나 담당자라면 이번 웨비나가 맞춤형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 웨비나 영상과 발표자료 주요 질의 응답 다시보기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웨비나 ‘Cloud On’을 열고 있다. 오는 2월 웨비나에서는 'DB는 있지만 DBA는 없는 세상의 노하우'라는 주제로 NHN 클라우드의 서비스를 활용해 전문 데이터베이스 관리 인력이 없더라도 클라우드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 컴투스 그룹 '엑스플라', 아시아 블록체인 게이밍 연맹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 수상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XPLA(엑스플라)가 ABGA(Asia Blockchain Gaming Alliance: 아시아 블록체인 게이밍 연맹)가 주최한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ABGA는 웹3 산업을 연구하고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싱가폴에 거점을 두고 있다. 글로벌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100개 이상의 기관들이 공동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10만 명 이상의 유저 풀을 보유하고 있다. 이 단체는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 해커톤 등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가며 우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발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위한 대규모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XPLA는 이번 어워드에서 웹3 분야에 대한 역량과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 부문에 선정됐다. 심사위원단은 XPLA가 메인넷을 기반으로 활용성 높은 웹3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웹3 게임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폴 킴 XPLA팀 리더는 “XPLA는 메인넷과 각종 웹3 인프라 구축 기술을 확보해 웹2 기반 서비스 및 콘텐츠들이 웹3로 진화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한다”면서 “게임을 비롯한 문화, 예술 콘텐츠에 특화된 메인넷으로서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이익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파트너사로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블록데몬, 하이퍼코믹, 애니모카브랜즈, YGG, 코스모스테이션, 엑스테리오 등 세계적 웹3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콘텐츠 경쟁력과 기술적 수준을 높여가고 있다.

    ◆ 카카오엔터,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21일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43억 회를 기록한 대표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웹툰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2021년 12월 완결 이후에도 끊임없이 이어진 글로벌 팬들의 커다란 기대에 부응하는 작품으로, 故 장성락 작가와 생전 함께 작업한 작가들이 추모의 마음을 담아 합심한 웹툰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

    외전 웹툰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21일부터 연재된다. 외전은 웹소설 원작에서 최종화 이후 연재된 외전과 후일담에 해당하는 얘기를 담는다. 인류 명운을 건 거신족과 천만 그림자 대군의 대규모 전투신은 물론 주인공 성진우와 연인 차해인의 로맨스, 그리고 성진우 2세에 관한 이야기 등 글로벌 팬들이라면 누구나 환호할 만한 얘기들이 망라된다. 21일 2화 분량이 함께 공개된 이후 매주 수요일 한 회씩 연재된다.

    추공 작가가 쓰고, 현군 작가가 각색, 故 장성락 작가가 그린 ‘나 혼자만 레벨업’은 143억 회에 달하는 이례적인 조회 수로 글로벌에 ‘K웹툰’이란 장르를 각인한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이 레벨 업을 하면서 지구를 구할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웅장한 규모감과 이야기로 풀어낸 작품은 세계 만화 팬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Novel Comics)로 웹툰화된 ‘나 혼자만 레벨업’은 박진감 넘치는 뛰어난 스케치에 힘입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모든 글로벌 지역을 휩쓸었으며 완결된 현재도 변함없이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외전은 지난해 7월 지병으로 별세한 故 장성락 작가의 웹툰을 기리는 마음에서 동료 작가 모두가 합심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뜻 깊다. 고인이 생애 기획 중이던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이 이어져야 한다는 마음 아래 동료 작가와 故 장성락 작가에게서 수학한 작가, 유족의 뜻이 모여 연재가 결정됐다.

    동료 작가들이 뭉쳐 제작하는 외전 메인 작화는 장성락 작가에게서 그림과 선, 채색 노하우 등을 배운 DISCIPLES 작가가 맡았으며,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웹툰 등장인물과 그림자 군단의 면면은 물론 분위기와 색감, 질감 하나까지 원작의 감성을 이으려 공을 들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론칭 이후 체계적인 현지화 작업을 통해 ‘나 혼자만 레벨업’ 외전 역시 27일 북미 지역 등 공개를 시작으로 글로벌 지역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2023년 ‘나 혼자만 레벨업’은 외전을 시작으로 작품의 새로운 스토리를 담은 웹소설 스핀오프와 원작을 소재로 한 게임, 애니메이션이 론칭돼 세계관 확장을 다양하게 이뤄갈 예정이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부문 대표는 “글로벌에 ‘K웹툰’의 가치와 가능성을 알린 정상의 작품이자 장성락 작가의 유지가 담긴 작품을 연재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나 혼자만 레벨업’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더 많은 국내외 독자들을 만나고 이를 통해 작품이 더욱 커다란 뜻과 명성을 쌓아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설날N박물관’ 이벤트 실시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설 연휴를 맞아 ‘설날N박물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계묘년 설날을 기념해 모든 관람객이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새해 덕담 릴레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람객이 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토끼 NPC를 찾아 새해 덕담을 건네면 응답과 함께 스탬프를 획득하는 이벤트로 총 3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토끼 모양의 복주머니 간식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은 일일 250개를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설날N박물관 이벤트는 오는 21일, 24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설 당일인 22일과 박물관 정기 휴관일인 23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전 예약 관람제로 운영한다. 관람 시간 예약은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오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난강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 행사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크로니클’을 알리는 부스를 설치하고 현지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크로니클’은 2014년 출시 이후 전 세계 흥행 중인 글로벌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작품으로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 구성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지난해 8월 한국에 론칭해 구글과 애플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TOP10을 달성했으며, 11월 북미 출시 직후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미국 매출 50위권, 캐나다 20위권, 서비스 지역 확대 이후 싱가포르 4위, 프랑스 12위 등 여러 지역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컴투스는 이처럼 한국과 북미 등에서 호평 받은 ‘크로니클’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높은 게임성을 더욱 발전시키고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전 세계를 타깃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에 마련되는 부스는 작품 속 배경인 라힐 왕국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와 부스를 방문한 팬들에게 ‘크로니클’ 세계로 소환된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소환 챌린지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대만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지 팬들에게 ‘크로니클’을 미리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개발 PD와의 만남을 통해 정식 서비스에 앞서 ‘크로니클’의 개발 스토리를 전하고 부스 내 PC 시연존을 설치해 한 명의 소환사와 세 마리의 소환수가 한 팀을 이뤄 전투와 모험에 나서는 ‘크로니클’만의 독특한 플레이 재미를 어필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한국과 북미 등을 제외한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10여 개 이상 언어 대응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향후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서머너즈 워’ IP를 세계 시장에서 더욱 탄탄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