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합병으로 출범한 통합 법인에 대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2018’ 인증 취득을 완료했다. 인증 취득을 기념해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양평빌딩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롯데제과는 2021년도 제과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2018) 인증서를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롯데푸드와 합병해 통합 법인을 출범한 후 확장 심사를 진행하며 ISO45001 인증을 준비해왔다. 이번 인증으로 국내 전체 17개 공장을 포함 본사, 롯데중앙연구소까지 주요 사업장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 ⓒ농심
농심이 올해도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에 적극 나선다. 농심은 지난 6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연간 총 2억원 상당의 현금과 백산수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농심은 지난해 판매했던 백산수 한정판 매출액의 2.15%에 해당하는 1억원을 우선 기부했다. 1억원 외에도 1억원 상당의 백산수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백산수는 330여 명의 소아암 환아 가정에 매달 정기적으로 배달된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은 클룩과 2023년 N서울타워 외국인 전용 입장권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N서울타워는 클룩이 보유한 5000여 개 이상의 유통 경로에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및 F&B 시설 이용권을 선보인다.
클룩은 14개 언어와 41개의 결제 통화, 40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이용객들은 클룩이 제공하는 현지화 사이트와 통화 결제 시스템으로 N서울타워 입장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N서울타워 공식 홈페이지에도 클룩 상품 페이지 배너를 띄워 고객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 ⓒ무신사
무신사가 잠재력을 지닌 차세대 패션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를 공개 모집한다. 24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개인과 팀 구분 없이 패션 관련 학과 전공생 20인을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3월2일에 발표한다.
선발된 장학생을 대상으로 개인은 300만 원, 최대 2인으로 구성된 팀은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이후 브랜드 창업을 위한 로드맵 설계 워크샵, 의류 제작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현장 견학을 비롯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한다.

▲ ⓒ신세계푸드
최근 식품가격 인상으로 인한 빵 값 부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직접 빵을 구워 즐길 수 있는 냉동생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냉동생지 전체 매출은 2021년도 대비 25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냉동생지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65% 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냉동생지의 인기는 고물가로 인해 빵 값이 높아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홈베이킹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빵을 구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간편 조리가전들의 보급률이 증가한 것도 냉동생지 매출 증가를 견인한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 ⓒ에이피알
에이피알의 대표 패션 브랜드 널디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커플들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 ‘2023 발렌타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지난 6일 널디 자사몰을 통해 공개된 이번 컬렉션의 테마는 ‘BE SWEET NERDY(널디와 달콤해지기)’다. 널디는 사랑하는 연인들 사이의 달콤함과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의 달콤함을 동시에 연상시키도록 ‘Sweet’(달콤한)을 키워드로, ‘하트’ 디자인과 초콜릿을 의류로 재해석한 ‘초콜릿’ 디자인을 활용해 널디 만의 스윗함을 표현해냈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러브(PINK and LOVE)‘를 주제로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시즌 한정 선물 제품을 출시한다.
귀여운 곰 캐릭터로 장식한 케이크와 하트를 디자인에 반영한 케이크가 대표적이다.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달콤상큼한 딸기 콤포트와 상큼한 리치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핑크빛 케이크 위에 귀여운 곰인형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 △달콤한 바나나 레제르 크림과 진한 초콜릿 레제르 크림이 어우러진 초콜릿 케이크 위에 디테일하게 구현한 곰인형 모양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등이다.
△촉촉한 화이트&레드 시트 사이에 상큼달콤한 딸기리치잼 크림을 더한 핑크색 케이크 위에 하트 초콜릿을 올려 러블리한 무드를 자아내는 ‘썸 보다 러브 케이크’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 위에 귀여운 입체 하트 초가 꽂혀 있는 ‘심쿵 하트 케이크’ 등이다.

▲ ⓒ던킨
던킨이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 단독으로 선보인다.
시즌 한정 ‘생딸기’ 신메뉴는 △생딸기 토핑을 듬뿍 올린 ‘생딸기 우유크림 도넛’ △상큼한 딸기 크림으로 속을 가득 채우고 생딸기를 통째로 올린 ‘생딸기 타트 도넛’ △생딸기 토핑과 딸기 크림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끌어올린 도넛 ‘생딸기 올드훼션드’ △달콤하고 상큼한 생딸기 라떼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올린 ‘라이브 인 딸기라떼’ △달콤한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크림, 부드러운 케익도넛에 귀여운 딸기 요정을 올린 ‘딸기요정의 잔케익’ 등이다.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인 ‘던킨 라이브’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 제공한다.

▲ ⓒBGF리테일

▲ ⓒ코리아세븐

▲ ⓒK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