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N서울타워, 클룩과 맞손롯데제과, ‘ISO 45001:2018’ 인증 획득CU, 업계 최다 하이볼 제품 출시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ISO 45001:2018(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롯데제과는 합병으로 출범한 통합 법인에 대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2018’ 인증 취득을 완료했다. 인증 취득을 기념해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양평빌딩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롯데제과는 2021년도 제과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2018) 인증서를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롯데푸드와 합병해 통합 법인을 출범한 후 확장 심사를 진행하며 ISO45001 인증을 준비해왔다. 이번 인증으로 국내 전체 17개 공장을 포함 본사, 롯데중앙연구소까지 주요 사업장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 ⓒ농심
    ▲ ⓒ농심
    ◇ 농심, 백혈병 환아에 현금과 백산수 등 2억원 기부

    농심이 올해도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에 적극 나선다. 농심은 지난 6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연간 총 2억원 상당의 현금과 백산수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농심은 지난해 판매했던 백산수 한정판 매출액의 2.15%에 해당하는 1억원을 우선 기부했다. 1억원 외에도 1억원 상당의 백산수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백산수는 330여 명의 소아암 환아 가정에 매달 정기적으로 배달된다.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N서울타워, 클룩과 맞손

    CJ푸드빌은 클룩과 2023년 N서울타워 외국인 전용 입장권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N서울타워는 클룩이 보유한 5000여 개 이상의 유통 경로에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및 F&B 시설 이용권을 선보인다.

    클룩은 14개 언어와 41개의 결제 통화, 40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이용객들은 클룩이 제공하는 현지화 사이트와 통화 결제 시스템으로 N서울타워 입장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N서울타워 공식 홈페이지에도 클룩 상품 페이지 배너를 띄워 고객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 공개 모집

    무신사가 잠재력을 지닌 차세대 패션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를 공개 모집한다. 24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개인과 팀 구분 없이 패션 관련 학과 전공생 20인을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3월2일에 발표한다. 

    선발된 장학생을 대상으로 개인은 300만 원, 최대 2인으로 구성된 팀은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이후 브랜드 창업을 위한 로드맵 설계 워크샵, 의류 제작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현장 견학을 비롯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한다.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높아진 빵 값 부담에 ‘냉동생지’ 인기

    최근 식품가격 인상으로 인한 빵 값 부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직접 빵을 구워 즐길 수 있는 냉동생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냉동생지 전체 매출은 2021년도 대비 25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냉동생지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65% 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냉동생지의 인기는 고물가로 인해 빵 값이 높아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홈베이킹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빵을 구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간편 조리가전들의 보급률이 증가한 것도 냉동생지 매출 증가를 견인한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에이피알, 널디 2023 발렌타인 컬렉션 출시

    에이피알의 대표 패션 브랜드 널디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커플들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 ‘2023 발렌타인 컬렉션’을 출시했다.

    지난 6일 널디 자사몰을 통해 공개된 이번 컬렉션의 테마는 ‘BE SWEET NERDY(널디와 달콤해지기)’다. 널디는 사랑하는 연인들 사이의 달콤함과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의 달콤함을 동시에 연상시키도록 ‘Sweet’(달콤한)을 키워드로, ‘하트’ 디자인과 초콜릿을 의류로 재해석한 ‘초콜릿’ 디자인을 활용해 널디 만의 스윗함을 표현해냈다.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MZ세대 취향 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러브(PINK and LOVE)‘를 주제로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시즌 한정 선물 제품을 출시한다.

    귀여운 곰 캐릭터로 장식한 케이크와 하트를 디자인에 반영한 케이크가 대표적이다.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달콤상큼한 딸기 콤포트와 상큼한 리치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핑크빛 케이크 위에 귀여운 곰인형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 △달콤한 바나나 레제르 크림과 진한 초콜릿 레제르 크림이 어우러진 초콜릿 케이크 위에 디테일하게 구현한 곰인형 모양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등이다.

    △촉촉한 화이트&레드 시트 사이에 상큼달콤한 딸기리치잼 크림을 더한 핑크색 케이크 위에 하트 초콜릿을 올려 러블리한 무드를 자아내는 ‘썸 보다 러브 케이크’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 위에 귀여운 입체 하트 초가 꽂혀 있는 ‘심쿵 하트 케이크’ 등이다.
  • ⓒ던킨
    ▲ ⓒ던킨
    ◇ 던킨, 한정 메뉴 ‘생딸기’ 5종 출시

    던킨이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 단독으로 선보인다.

    시즌 한정 ‘생딸기’ 신메뉴는 △생딸기 토핑을 듬뿍 올린 ‘생딸기 우유크림 도넛’ △상큼한 딸기 크림으로 속을 가득 채우고 생딸기를 통째로 올린 ‘생딸기 타트 도넛’ △생딸기 토핑과 딸기 크림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끌어올린 도넛 ‘생딸기 올드훼션드’ △달콤하고 상큼한 생딸기 라떼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올린 ‘라이브 인 딸기라떼’ △달콤한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크림, 부드러운 케익도넛에 귀여운 딸기 요정을 올린 ‘딸기요정의 잔케익’ 등이다.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인 ‘던킨 라이브’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 제공한다.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업계 최다 하이볼 라인업 선보인다

    BGF리테일의 CU가 2월 한 달 동안 관련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업계 최다 하이볼 라인업을 구성한다.

    CU는 최근 하이볼 트렌드를 반영해 고량향에 토닉워터와 파인애플향을 더한 RTD 주류로 연태토닉하이볼(4500원, 5.5도)을 선보인다. 이달 말에는 라거맥주를 섞은 연맥고량주향라거도 출시할 예정이다. 오는 22일에는 ‘리얼위스키하이볼(330ml, 4500원)’ 출시가 예고되어 있다. 

    이들 신상품은 3캔 구매 시 할인이 적용돼 한 캔당 3700원에 황금 배합의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 판매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 총 2000세트를 준비하고 이달 10일부터 예약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슬램덩크 만화 전권은 총 20권으로 구성된 신장재편판이다. 판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수준인 12만6450원. 세븐일레븐은 총 2000세트 중 1800개를 택배 예약 판매로 진행한다. 이달 10일부터 가까운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예약 구매하면 되며, 3월 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받아볼 수 있다. 

    나머지 200개는 서울지역 주요 4개점을 선정해 이달 16일부터 오프라인 판매 예정이다.


  • ⓒKT&G
    ▲ ⓒKT&G
    ◇ KT&G복지재단,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KT&G복지재단이 올겨울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총 8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KT&G복지재단은 지난해 11월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6억5000만원 규모의 난방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에 더해, 최근 가스 등 공공요금 인상으로 연료비 부담이 가중된 저소득층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에 2억원을 추가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증액된 2억원은 기존 대상자들 중 긴급 지원이 필요한 세대에게 10만원의 난방비를 추가 지급하는 데 활용된다. 앞서 선정된 수혜자들은 예정대로 오는 3월까지 세대 당 2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금액을 지속 사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