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통해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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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투자증권은 업무처리가 강화된 챗봇 서비스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와 카카오톡에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앞서 지난 10월 신한금융그룹의 AICC(AI Contact Center) 통합 전략 사업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UI‧UX를 전면 재개편한 바 있다.

    이번 2차 오픈 서비스는 고객 상담 수요가 높은 업무를 대상으로 신한알파 내 '챗봇 상담'에서 한 번에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완결형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를 챗봇 내에서 조회부터 업무처리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유상‧배당‧매수청구 등 주식 관련 권리, 계좌 현황,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로 연결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양진근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해서 챗봇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