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는 절반, 당류 10% 수준 차별화 상품2030 매출 비중 높아…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8.7%P ↑"잠재 수요까지 겨냥한 제품 선보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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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가 선보인 저당·무당·저칼로리 콘셉트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상품이 아이스크림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CU가 1월 1일부터 20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라라스윗 시리즈 중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상품은 ‘초콜릿 초코바(3300원)’로 나타났다.

    초코바는 유사 상품 대비 칼로리는 절반으로 줄이고 당류는 90%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수년간 연구 개발을 통한 0칼로리 대체 감미료를 활용해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린 아이스크림이라는 설명이다. 

    초콜릿 초코바와 함께 출시된 바닐라 초코바도 이달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3위에 올라 라라스윗 브랜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해당 상품 2종은 이달 전국 CU에서만 30만개 이상 판매됐다.

    최근 라라스윗의 인기는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고를 때도 MZ세대의 ‘헬스디깅’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다.

    실제로 라라스윗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2030세대였다. 라라스윗 시리즈의 2030 매출 비중은 68.7%로 같은 기간 일반 아이스크림(60.7%)에 비해 8.7%p 더 높았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잠재 수요까지 겨냥한 상품을 지속 출시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