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 음료 100여종 중 ‘제로’ 칼로리 매출 비중 52.3%건강 트렌드에 제로 음료 소비 확산무색소, 저탄산 요소 더한 ‘제로 소프트 소다’ PB음료 2종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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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탄산 음료 매출이 전체 탄산 음료 매출의 절반을 넘기며 대세로 자리잡았다.21일 GS25가 올해 1~4월 기간 중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탄산 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의 구성비가 52.3%를 기록했다.제로 음료는 용량 100ml 당 5kcal 미만의 음료에 ‘0’kcal 표기를 가능케 한 저칼로리 음료다. GS25의 탄산 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022년 32.0% △2023년 41.3%로 매년 증가하다가 올해 들어 절반을 넘겼다.GS25가 올해 운영 중인 탄산 음료 상품 112종 중 제로 음료의 상품 수도 61종으로, 4년 전인 2020년 3종에서 20배 가량 늘었다.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홈트’(홈트레이닝) 등으로 대변되는 건강 증진과 관련된 운동 습관이 취식 습관으로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GS25는 이 같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부응하고자 ‘0’칼로리에 무색소와 저탄산 요소까지 더한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 △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 등 제로 탄산 PB 음료 2종을 롯데칠성과 손 잡고 이달 29일부터 선보인다.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로 음료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음료를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