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다이소 굿즈 시리즈’ 출시블랙야크, ‘2025년 SS시즌 컨벤션’ 개최삼양사, 일본 식품전문전시회 참가
  • ▲ ⓒ다이소
    ▲ ⓒ다이소
    ◇ 다이소, ‘다이소 굿즈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굿즈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천원(가성비), 매장(신나는 놀이터), 쇼핑 바구니(가득 담아도 부담 없는) 등 다이소 시그니처를 담은 ‘다이소 굿즈’와 기본, 성실, 끈기, 열정 등의 경영도서 스토리를 담은 ‘경영도서 굿즈’로 기획했다.

    인형, 팬시용품, 텀블러 등 총 16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글로벌 쇼핑축제 ‘메가세일’ D-5… 6월1일부터 반값 세일

    글로벌 쇼핑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이 6월 1일 시작한다. 위메프는 큐텐(Qoo10) 관계사들과 함께 압도적인 특가 상품을 준비하고 최대 50% 할인쿠폰을 더해 반값 쇼핑 기회를 전한다.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행사에서는 특가 상품과 함께, 선착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초저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

    직구 플랫폼 위메프플러스에서도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최대 5% 할인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펼친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여름 준비 육아템 최대 70% 할인… '베이비&키즈 페어' 진행

    쿠팡이 ‘베이비&키즈 페어’를 6월 2일까지 열고 여름 시즌을 위한 육아용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킨도, 베베숲, 궁중비책 등 쿠팡 인기 브랜드가 육아 관련 생활 필수품, 먹거리, 패션 상품 9000여개를 할인가에 내놨다.

    기간 한정 특가관에는 여름용 기저귀부터 선케어, 외출용품 등이 3~5일마다 파격 할인가에 공개된다. 쿠폰 할인관은 와우회원 전용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가에 더해 구매금액대 별 4000원부터 최대 2만 원까지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2025년 SS시즌 컨벤션’ 개최

    블랙야크가 지난 21~23일 복합문화공간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서 ‘블랙야크 2025년 SS 시즌 컨벤션’을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를 통해 블랙야크는 프리미엄 라인부터 트레킹, 트레일 러닝, 클라이밍까지 아웃도어 전 영역과 서브 컬처를 포괄할 수 있도록 의류 컬렉션을 재정비한다.

    블랙야크의 헤리티지인 히말라야에서 영감을 받을 컬러와 패턴을 패션 코드로 재해석하며 한층 정제되고 세련된 디자인을 의류에 반영할 예정이다. 브랜드 고유 아이덴티티와 트렌디한 무드가 결합된 고프코어룩을 제안하는 여성 캡슐 라인을 확대해 선보이며 소재뿐만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써 블랙야크의 새로운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 ▲ ⓒGS샵
    ▲ ⓒGS샵
    ◇ GS샵, 2024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

    GS샵은 28일부터 GS리테일 공식 채용사이트 통해 신입 쇼핑호스트 채용 전형을 시작한다. 국내외 초급 대학 이상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올해 8월 1일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기한은 6월 11일이며 모든 지원자는 본인 소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뒤 영상 주소를 기입해야 한다. 서류 전형에 통과자를 대상으로 1차 카메라 테스트, 2차 PT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르뱅버터쿠키’ 두번째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차갑게 먹는 컨셉의 ‘르뱅버터쿠키’ 두 번째 시리즈를 선보인다.

    르뱅버터쿠키는 뉴욕에 위치한 ‘르뱅베이커리’에서 유래된 독특한 스타일의 쿠키로 일반 쿠키에 비해 버터함량이 높아 버터 특유의 꾸덕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고 통통한 외관이 돋보인다.

    오는 29일 새롭게 출시하는 르뱅쿠키 두 번째 시리즈 상품은 ‘세븐셀렉트 솔티드카라멜르뱅버터쿠키’와 ‘세븐셀렉트 말차초코르뱅버터쿠키’ 2종이다. 두 상품 모두 냉장보관 후 차갑게 섭취하면 쫀득하고 고소한 버터의 식감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매칭 그랜트’ 프로그램 운영

    롯데GRS가 희망ON 캠페인 활동을 가맹점 기부에 가맹본부가 동참하는 ‘매칭 그랜트’ 프로그램 기부 활동을 운영한다.

    롯데GRS의 희망ON 캠페인은 자사 앱 롯데잇츠의 주문 건수에 매칭해 기금 조성 및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취약·소외계층 ▲미혼·한부모 ▲장애아동의 재활 치료 센터 건립기금 등 다방면의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첫 매칭그랜트 운영 가맹점 1호 매장으로는 롯데리아 철원와수점이 참여했다. 철원와수점 이종남 대표는 국방부 유해발굴 감식단에 100여개의 햄버거와 음료를 전달했으며 롯데GRS도 동일한 수량을 기부했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동서식품이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을 열고 10월 1일까지 작품 공모에 나선다.

    이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동시) 등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여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동서문학상 홈페이지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22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000만원을 포함해 총 7900만원 규모다. 대상과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는 종합문예지 ‘월간문학’에 작품이 수록되는 등단 기회와 한국문인협회의 입회 자격이 부여된다.
  • ▲ ⓒ천재교육
    ▲ ⓒ천재교육
    ◇ 천재교과서, ‘학습 수기 공모전’ 개최

    천재교과서의 해법독서논술이 6월 23일까지 ‘학습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해법독서논술을 선택한 이유’, ‘학교 공부(자녀)에 도움이 된 점’이다. 참가자는 천재교육의 노하우가 결합한 해법독서논술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공부에 도움이 된 점을 자유롭게 서술해 수강생 인증 후 등록하면 된다.

    공모 접수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만 원 상품권, 최우수상 2명에게 각 10만 원 상품권, 우수상 3명에게 각 5만 원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상 수상 외 공모전에 응모한 선착순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퍼니쇼’ 라이브 방송 전개

    에이스침대가 27일 저녁 7시 현대 H몰에서 모던한 디자인의 인기 침대 프레임 2종을 소개하는 ‘퍼니쇼’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BMA 1086-C’는 스마트한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자주 사용하는 소품은 헤드보드 수납공간에, 자주 꺼내지 않는 물품은 침대 하단 3개의 서랍과 2개의 벙커형 수납공간에 보관 가능하다.

    ‘BMA1148’(HT-L등급, K사이즈, 월넛)의 경우 침실 인테리어와 여유공간 등을 고려해 사이드 판넬과 협탁을 침대 양쪽에 옵션으로 배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당일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카드 또는 하나카드 이용 고객이라면 최대 한도 20만원 내에서 즉시 5% 할인까지 제공한다.
  • ▲ ⓒ세계청소년문화재단
    ▲ ⓒ세계청소년문화재단
    ◇ 세계청소년문화재단, 2024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 참여작가 공모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이 6월 5일까지 2024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 참여작가를 공모한다.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은 조형 분야 국내외 신예 작가를 발굴해 창작 기회와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국내외 유일무이한 대학∙대학원생 대상 조형심포지엄이다.

    올해는 ‘조각의 정체성 : 빈틈과 몽상’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작가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8일까지 17박 18일 동안 충남대학교에서 작품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기업 출강 서비스 출시

    웅진씽크빅의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가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 출강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업 출강은 AX(인공지능 대전환) 시대를 맞아 조직 구성원들의 AI 기술 역량과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B2B 온오프라인 종합 교육을 제공한다.

    유데미 내 오픈된 3000개 이상의 생성형 AI 관련 온라인 강의는 물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GPT-4o, Llama3와 같은 최신 솔루션 강좌, 프로그래밍, 디자인, 리더십 관련 콘텐츠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 ⓒ던킨
    ▲ ⓒ던킨
    ◇ 던킨, ‘인사이드 아웃’ 테마 우산 프로모션

    던킨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인기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투명 우산2’종 예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굿즈는 감정 캐릭터 중 ‘불안’이를 테마로 했다. ‘불안’이를 테마로 한 우산은 캐릭터 특유의 표정과 시그니처 색상인 주황색을 그대로 살려 디자인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와 함께 대표 캐릭터들을 모두 새겨 다채로운 매력을 강조한 보라색 우산도 만나볼 수 있다.

    던킨은 굿즈 출시를 기념해 5월 30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투명 우산 2종’을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 ⓒ삼양사
    ▲ ⓒ삼양사
    ◇ 삼양사, 일본 식품전문전시회 참가

    삼양사가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일본 식품전문전시회 ‘IFIA 2024'에 참가해 스페셜티 식품 소재와 기술력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알룰로스는 설탕 대비 70% 정도의 단맛이 나는 제로 칼로리 대체 감미료이다. 삼양사는 지난 2016년 자체 개발한 효소 기술로 액상 알룰로스 대량 생산에 성공하고, 2020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다.

    현재 B2C 프리미엄 당 브랜드 ‘트루스위트’와 B2B 브랜드 ‘넥스위트’를 통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고, 탄산음료를 비롯한 유제품, 소스 등 다양한 식품군에 폭넓게 쓰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