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4’ 진행신세계면세점, 브랜드 선글라스 특별 할인G마켓, ‘상생페스티벌’ 참여 셀러 모집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국립수산과학원 비린내 제거 특허 기술 적용한 ‘생선구이’ 제품 리뉴얼

    풀무원이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의 특허 기술을 사용하는 국유 특허 사용 계약을 맺고 관련 기술을 자사 생선구이에 적용하여 제품 품질을 향상했다.

    풀무원은 수과원 특허 일부 청구항인 ‘저염도 탄산수를 이용하여 생선 원물의 비린내를 제어하는 방식’을 ‘1400도 직화 생선구이’ 제품 리뉴얼에 적용했다.

    풀무원은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고등어구이 130g 기획 상품으로 우선 선보이고, 기존 제품 4종(고등어·순살 고등어·갈치·가자미)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하여 3분기까지는 리뉴얼을 완료할 계획이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여기어때,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웰니스 관광 체험주간 할인 캠페인’

    여기어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웰니스 관광 체험주간 할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웰니스 전용 숙소와 체험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3만원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쿠폰은 이달 30일까지 발행하며, 기간 내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웰니스 도시로 유명한 인천의 경우 쿠폰 가격을 최대 4만원까지 늘렸다. 
  • ▲ ⓒ캐리비안 베이
    ▲ ⓒ캐리비안 베이
    ◇ 캐리비안 베이, 야외 어트랙션 본격 가동

    워터슬라이드, 풀, 스파 등 20여 종의 물놀이 시설을 보유한 국내 대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가 지난 4월 파도풀, 메가스톰 등을 가동한 데 이어 오는 6일 타워래프트, 타워부메랑고 등을 시작으로 인기 야외 어트랙션을 연이어 가동한다.

    오는 22일에는 아쿠아루프, 어드벤처풀 등을 추가 오픈하며, 7월초까지 모든 물놀이 시설을 풀가동할 예정이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4’ 진행

    우아한형제들이 사내 해커톤 ‘우아톤2024’를 진행했다.

    우아톤은 프로그래머, 기획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의 우아한형제들 구성원 3~5명이 한 팀을 이뤄 기획부터 개발까지 수행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24시간 내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하는 행사다.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개발, 프로젝트 발표회, 온오프라인 심사 등을 진행한 결과, 1등 수상작에는 배민B마트 등 커머스 서비스에서 생성AI와 리뷰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 리뷰를 3개의 간결한 문장으로 요약해 제공하는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서포터즈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 모집

    애경산업의 서포터즈 AK Lover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은 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을 모집한다.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은 애경산업의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자신이 운영하는 SNS를 통해 제품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서포터즈다. 6월 3일부터 19일까지 AK Love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24일 선정자를 발표한다. 세부 모집 분야는 숏폼팀, 블로그팀, 인스타팀이다.

    AK Lover 뷰티∙라이프 클럽에 발탁된 크리에이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선정자 전원에게는 애경산업 제품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웰컴박스를 제공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최대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상생페스티벌’ 참여 셀러 모집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3일까지 국내 유일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박람회인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 판매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혜택은 물론, 우수셀러 대상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기회도 제공한다.

    17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참여 셀러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참여자 전원에게 판매 촉진을 위한 전상품 ‘10% 할인쿠폰’ 및 ‘신한카드 5%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도 지원한다.

    우수 판매 셀러는 오는 9월에 있을 하반기 ‘상생페스티벌’ 참여 기회 및 다양한 부상을 제공한다. 부상으로, 11월에 열릴 G마켓, 옥션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인 ‘빅스마일데이’ 전용관 참여, 제품 노출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진행, G마켓 온라인 광고비 지원, 셀러 홍보영상 무상 제작 등이 있다.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브랜드 선글라스 특별 할인

    신세계면세점이 여름 시즌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브랜드와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 아이웨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와이어프레임, 테크웨어, 캣아이 프레임 등 최신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만날 수 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베라왕(Vera Wang), 우아한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안나수이(Anna Sui) ▲몽블랑(Montblanc)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 ▲발렌시아가(Balenciaga) ▲까르띠에(cartier) ▲구찌(Gucci) 등 해외 럭셔리 브랜드의 아이웨어 기성품을 25%에서 최대 70%까지 할인힌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인터파크와 베트남항공권·숙박할인권 쏜다

    이마트24는 이달 30일까지 비타민음료와 얼음컵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4명에게 ‘베트남 왕복 항공권(2인)’과 인터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박 10만원 할인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행사 대상 상품은 비타500병100ml, 박카스에프120ml, 영진구로산150ml 등 비타민음료 전 상품(33종)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나라사랑카드’ 제휴 혜택 도입

    CJ푸드빌 뚜레쥬르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을 위한 ‘나라사랑카드’ 제휴 혜택을 도입한다.

    뚜레쥬르 오프라인 매장에서 ‘KB국민 나라사랑카드(KB PAY 포함)’ 혹은 ‘IBK 나라사랑카드’로 결제 시 이용금액의 최대 15%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1일 최대 2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하며, 평일은 10%, 주말의 15%의 혜택이 적용된다.

    이 외에도 6월 한 달간 군복을 입고 뚜레쥬르 매장에 방문하여 나라사랑카드로 결제 시, 아메리카노 혹은 아이스티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혜택은 영수 건 당 1회 제공된다.
  •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 BAT, ‘아트&뮤직’ 콘서트 이벤트

    BAT가 궐련형 전자담배 하이퍼 프로 온라인 출시를 기념해 ‘글로 콘서트 with 카더가든&킬드런’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서트는 오는 7월 6일 서울 종로구 복합문화공간 이들스에서 진행된다. 하이퍼 프로의 앰배서더로 선정된 카더가든은 독특한 음색과 깊이 있는 음악성을 지닌 뮤지션으로,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해 사랑받고 있다. 또 다른 앰배서더인 킬드런은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초상화 작가로 유명하다.

    이번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6월 23일까지 글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발급되는 시크릿 초대권 링크에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마라 브랜드 ‘마슐랭’ 론칭

    오뚜기가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을 론칭하고 마라탕면 신제품을 선보인다.

    오는 6월 14일에 먼저 출시되는 ‘마슐랭 마라탕면’은 얼얼한 2단계 맵기의 마라탕으로 ‘푸주’와 ‘두부피’ 건더기를 넣어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제품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응용 레시피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호에 맞게 별첨 유성스프의 양을 조절하거나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 ⓒSPC
    ▲ ⓒSPC
    ◇ 비알코리아 던킨, 30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브랜드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담은 신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국내 도입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가장 한국적인 원료인 우리 쌀을 활용한 도넛인 ‘라이스 글레이즈드’와 ‘인절미 후로스티드’를 선보였다.

    SPC그룹의 독자적인 연구개발(R&D)로 개발한 특허 토종 효모(SPC-SNU 70-1)와 유산균(SPC-SNU 70-2~4)을 활용한 발효종 ‘상미종’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끌어 올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국내산 ‘임금님표 이천쌀’을 넣어 쌀 소비 촉진에도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함께 선보인 ‘30th 해피버스데이’ 도넛은 던킨의 스테디셀러 ‘올드훼션드’에 달콤하고 화사한 분홍빛 초콜릿 코팅과 알록달록한 스프링클 장식을 더해 생일 케이크의 의미를 담았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온라인 문학 창작 강의 ‘멘토링 클래스’ 전개

    동서식품이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첫 번째 부대행사로 국내 유명 작가들의 온라인 문학 창작 강의 ‘멘토링 클래스’를 진행한다.

    6월 3일부터 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멘토링 클래스는 월요일은 시 부문의 천수호 시인, 화요일은 소설 부문의 정용준 작가, 수요일은 수필 부문의 전석순 작가, 목요일은 아동문학 부문의 정란희 작가의 강의 영상이 매일 1편씩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6월 28일에는 온·오프라인 생방송으로 ‘멘토링 토크쇼’가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진행된다. 멘토링 토크쇼는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와 제11회 동서문학상 은상 수상자인 윤정은 작가가 자신만의 창작 노하우와 문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 ⓒ농심
    ▲ ⓒ농심
    ◇ 농심, 로고송 및 징글 공모전 개최

    농심이 로고송과 징글 공모전 ‘농심과 함께라면 인생이 맛있SONG’을 진행한다.

    로고송 부문은 ‘인생을 맛있게, Lovely life Lovely food, 농심’ 이라는 가사가 들어간 1분 이내의 자작곡, 징글 부문은 농심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 농심’에 어울리는 5초 이내의 멜로디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URL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약 1개월 간 진행되며, 이후 전문 심사위원 및농심 임직원 투표를 거쳐 8월 말 로고송 5팀, 징글 5팀 수상작을 발표한다. 로고송 부문 대상 상금 1000만원 등 총 상금 규모는 2750만원이다.
  • ▲ ⓒ버드와이저
    ▲ ⓒ버드와이저
    ◇ 버드와이저, ‘버드엑스월드투어’ 전개

    버드와이저가 글로벌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 미국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3일부터 선보이는 한정판 패키지는 글로벌 투어를 상징하는 글로브와 VIP 티켓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패키지에는 월드투어 프로그램에 응모할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다.

    ’버드엑스월드투어’ 프로그램은 추첨을 통해 1등(3개 페스티벌 각 1명, 1인당 2매 제공)에게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 함께할 수 있는 월드투어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각 페스티벌 티켓과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특별 VIP존, 포토존 및 레드카펫 경험 등을 제공한다.
  • ▲ ⓒ도미노피자
    ▲ ⓒ도미노피자
    ◇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전개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한 SKT 고객에게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주문 시에만 적용된다.

    할인 적용 시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와 클래식 피자 모두를 1만 원대에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