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동원, 대상그룹과 전략적 협업 체계 구축각 식품 기업 1등 상품으로 도시락 개발브랜드 확장 추진하는 식품기업의 윈윈 시너지 창출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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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동원, 대상 등 내노라하는 식품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차별화 도시락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식품기업의 1등 브랜드 상품을 GS25의 도시락 주 메뉴로 구성하는 방식의 협업이 추진됐다.최고의 품질과 맛을 추구하는 GS25의 간편식 개발 방침과 주력 브랜드의 저변 확대를 추진하는 식품기업 간의 윈-윈 시너지 창출 목적 등이 이번 협업 성사의 주요 배경이 됐다.도시락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 테스트가 이뤄졌다. 동원그룹과 협업한 △동원맛참정찬도시락 △동원델리햄도시락 2종, 대상그룹과 협업한 △종가열무듬뿍비빔밥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 2종 등 총 4종의 도시락 출시가 최종 결정됐다.4종의 메뉴 중 가장 주목되는 상품으로는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이 꼽힌다. 식사 메뉴 중심의 구성이 아닌 술 안주로의 활용도를 특화한 메뉴로, 안주야 브랜드 최고 인기 메뉴인 매운돼지곱창볶음과 매콤순대강정, 후식 볶음밥 등 술자리 인기 안주 한상 콘셉트로 구현됐다.도시락의 연관 구매 최상위 상품이 주류인점에 착안해 GS25가 이른바 안주 특화형 도시락으로 개발했다. 특별한 안주를 준비하려는 홈술, 혼술족 등 호응이 특히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GS25는 국내 대표 식품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며, 1등 브랜드 상품을 활용한 차별화 도시락 메뉴를 지속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박종서 GS25 도시락 MD는 “편의점 도시락의 끊임없는 혁신 일환 국내 대표 식품기업의 1등 브랜드 상품과 협업한 도시락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충분한 한끼로 자리잡은 편의점 도시락의 다변화를 위한 차별화 메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