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간 인기 와인 및 위스키 500여 종 할인 판매보르도 그랑크뤼 와인은 한정 수량 할인롯데온 ‘보틀샵’에서 위스키 한정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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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의 2024년 하반기 ‘주주(宙酒)총회’가 시작된다.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한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가 22년부터 진행한 대규모 주류 행사로, 이제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함께하는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로 자리잡았다. 
     
    전국 롯데마트와 맥스(MAXX), 21개점의 롯데슈퍼에서는 인기 와인 및 위스키, 사케 등 약 500여 종의 주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주총회’는 이날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 ‘주주총회’에서는 주류 소비 양극화 현상에 발맞추어 데일리 가성비부터 프리미엄과 한정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준비한 것은 물론, 가을 나들이와 연말 모임에 즐기기 좋은 주류들도 선보인다.

    먼저,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프리미엄 고가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 와인을 한정 수량 할인 판매한다. 프리미엄 칠레 와인 ‘세냐(750ml)’ 전 빈티지를 행사 카드 구매 시 19만9000원, 미국 최고 컬트 와인으로 손꼽히는 ‘오퍼스 원’ 전 빈티지는 59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샤또 오브리옹, 샤또 오존 등 보르도 그랑크뤼 1등급부터 5등급까지 일부 상품들에 한해 2병 이상 구매 시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데일리 와인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가을과 잘 어울리는 칠레 레드 와인 ‘밀라칼라(750ml)’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행사 카드 결제 시 4만7900원에 판매한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밀라칼라’ 2021년 빈티지는 검은 과실의 풍미와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뒷맛으로 와인 평론 매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와인이다. 

    또한 가성비 끝판왕 와인으로 불리는 ‘루이스 엠 마티니 소노마 카운티(750ml)’는 1만9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연말 모임에 빠질 수 없는 ‘샴페인 필립포나 로얄 리저브 브뤼’는 8만6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인기 위스키는 롯데온 내 ‘보틀샵’에서 17일, 24일 오전 10시 두 차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17일에는 ‘야마자키 12년’,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 ‘글렌드로낙 15년’, ‘다크니스 스프링뱅크 21년’ 등, 24일에는 ‘맥캘란 쉐리오크 12년’, ‘벤로막 오가닉 2014’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에서 온라인 주문 후 근처 매장을 지정해 간편하게 픽업 가능하다.

    2030 위스키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인기 브랜드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이면 즐거움이 2배’ 행사도 진행, ‘조니 워커’, ‘로얄 살루트’, ‘발렌타인’ 등 행사 상품에 한해 2병 이상 구매 시 2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주류 상품들도 준비했다. ‘국민 맥주 에일(500ml)’은 6캔 구매 시 1만800원으로, 한 캔 당 18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캔하이볼 ‘퐁당(레몬/라임/각 500ml)’은 3캔 구매 시 1만500원에 판매한다. 

    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이번 2024 하반기 주주총회는 양극화된 주류 소비 트렌드에 따른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일리부터 프리미엄 와인, 한정판 위스키까지 500여 종의 주류 상품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