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시간 분당 매출액 전년비 5.7% 증가 시청자 소통·상품 집중도 강화"주요 소비자층 포커싱 전략 상품 편성 계획"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은 10일부터 오전 6시 생방송 시작 시간을 한시간 앞당긴 오전 5시부터 방송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에 따르면 6070대 연령층의 새벽 시간대 TV 시청률이 높아지면서, 아침 재방송과 생방송 사이 시간대(오전 5시~6시 재방송 기준)의 분당 매출액이 2024년에는 전년 대비(2023년 기준)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NS홈쇼핑은 주요 소비자이자 시청자인 6070대의 시청률이 높은 이른 아침 시간대를 특화된 방송 시간대로 활용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일반 생방송 시작 시간을 기존 오전 6시에서 오전 5시로 한 시간 앞당겨 방송을 시작한다.

    재방송 시간을 생방송으로 전환함으로써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생방송 특유의 연출을 통해 상품에 대한 집중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앞당긴 시간대에는 주요 소비자층을 겨냥한 전략 상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할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주요 고객층의 생활 루틴과 당사 이용 패턴을 데이터화하여 분석한 결과 생방송 편성을 1시간 앞당기기로 결정했다"며 "세그먼트 분석을 통해 편성과 콘텐츠 기획을 최적화하여 고객의 관심사와 생활에 밀착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