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바로 배송 서비스 운영… 3시간 안에 배송SSG닷컴, 설 전날까지 쓱배송 정상 운영 KGC인삼공사, 27일 정오까지 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
  •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유통업계가 빠른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막바지 설 특수를 노리고 있다. 전날은 물론 설 당일까지 배송하는 곳도 있어, 아직 설 선물을 구매하지 못했다면 당일 배송 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연휴 직전인 27일까지 수도권 전 지점(19개 점포)에서 설 선물 세트를 3시간 안에 배송하는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바로 배송 서비스는 7만원 이상 명절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구매 점포 반경 5km 이내 주소지로 3시간 안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송해 주는 롯데백화점의 명절 전용 특별 배송 서비스다.
  • ▲ ⓒG마켓
    ▲ ⓒG마켓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주문 마감 기한을 지난해 보다 약 3일 연장했다. 기존에는 연휴 시작 2~3일 전에 배송을 마감했으나, 이번에는 고객이 명절 연휴 중에도 주문할 수 있도록 조치해 임시공휴일인 월요일에 상품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오는 26일까지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신세계라이브쇼핑 물류센터에서 출발한 일부 상품(일부 제외)이 곧바로 고객의 주문지로 발송돼 월요일에 도착한다.

    G마켓은 도착 보장 서비스인 스타배송은 연휴 전후로 행사 기간을 나눠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이날부터 26일까지는 명절 전에 급히 필요한 선물 세트나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는 명절 이후 수요가 증가하는 생필품과 뷰티 상품군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스타배송은 택배 기사의 명절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26일 오후 8시까지 주문 완료된 상품에 한해 연휴 전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며, 연휴가 끝난 31일부터 서비스를 재개한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SSG닷컴은 설 당일인 29일을 제외하고 쓱배송을 정상 운영한다. 설 이전에 상품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28일 오후 1시30분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까지 받아볼 수 있다. 새벽 배송 상품은 27일 밤까지 주문하면 28일에 수령 가능하다.

    KGC인삼공사는 설 연휴 전인 27일 정오까지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에 배송해주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이 결제하면 배송지에서 가까운 매장에서 제품을 배송해준다. 서비스는 전국 매장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전화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