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독자적인 쇼핑 경험 제공최강록 셰프와 협업해 차별화 상품 선봬다양한 프로모션·팝업스토어도 운영
-
-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20일 일식 셰프 최강록과 협업한 구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는 최 셰프가 직접 고른 소고기 부위에 각 부위별 육향 및 식감과 가장 어울리는 최 셰프의 비법 소스를 더한 구이류 상품이다.
최 셰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늑한 심야 식당’을 콘셉트로 맞춤형 상품을 기획하고, 상품명은 인기 밈(meme)으로 자리잡은 “나야, OOO”, “근데 이제 OOO를 곁들인”과 같은 최 셰프 특유의 유행어를 적용했다.
‘최강록의 냐야’ 시리즈 1탄은 3가지 소고기 구이 상품으로 출시됐다. 차별화된 콘셉트와 비법 소스가 호평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12만개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내놓는 최강록 ‘나야 시리즈 2탄’은 3가지 품목이다.
‘나야 안창살’은 매운두반장소스를, ‘나야, 꽃갈비살’은 유자페퍼소스를 포함한 상품으로, 특수 부위를 더해 기존의 소고기 라인업을 강화했다.
‘나야, 돈테키’는 간장조림소스가 포함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의 첫 돼지고기 상품이다. 일본 오사카 인근 지방의 명물 조림 요리로, 고객에게 ‘조림요정’으로 불리는 최 셰프의 진수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나야 시리즈 2탄’은 지난 1월부터 최 셰프와 상품 개발을 진행, 강레오 롯데마트 FIC(Food Innovation Center)장도 함께 참여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롯데마트는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전품목을 대상으로 2개 이상 구매시 개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GO’앱을 통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100명 추첨을 통해 ‘최강록 셰프의 사인이 각인된 도마와 고기 집게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지난 14일 최강록 셰프, 우리술컴퍼니와 협업해 제작한 ‘네오막걸리(600mL)’를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보틀벙커 서울역점, 잠실점, 상무점에서 9700원에 판매한다.
보틀벙커 서울역점과 잠실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4월 9일까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 한해 ‘네오막걸리’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네오막걸리’ 출시를 기념해 4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보틀벙커 서울역점에서 ‘네오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막걸리의 역사와 주요 원재료인 대왕님표 여주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체험존’과 네오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시음존’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