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교통카드·줄넘기젤리 등 영희철수 굿즈 줄이어 출시신세계백화점, 전국 돌며 대형 팝업스토어하이트진로·오뚜기도 동참 … 주류·과자 협업 상품 인기
  • ▲ ⓒGS25
    ▲ ⓒGS25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가 지난 27일 공개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다음달 6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넷플릭스 주관 팝업 내 일부 전시공간을 통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 △컬래버 상품 소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GS25는 시즌3 공개에 맞춰 콘텐츠 기반의 협업 상품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대표 캐릭터 영희와 새롭게

    등장하는 철수를 활용한 영희철수 렌티큘러 T머니 교통카드도 지난 27일 출시됐다. 이어 7월 초에는 작품 속 단체 줄넘기 콘셉트를 반영한 약 2m 길이의 줄넘기 젤리와 오징어게임 속 대표 먹거리인 달고나를 활용한 달고나 쫀득쿠키 등 다양한 상품들이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와 센텀시티 지하 2층 하이퍼스테이지에 마련되는 1차 팝업스토어에서는 오징어 게임의 상징 캐릭터인 영희와 철수를 센텀시티 팝업 중앙에는 핑크가드 복장의 마네킹을 배치했다.

    또한 패션, 잡화,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 20개 브랜드와 협업해 오징어 게임을 활용한 200여 품목의 굿즈를 단독 판매한다. 강남점과 센텀시티의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이후에는 다음달 18일부터 31일까지 대구신세계와 타임스퀘어점에서 연달아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하이트진로는 오징어게임3 공개를 앞두고 맥주 테라, 소주 참이슬 제품에 철수·영희·핑크가드 등 오징어게임 캐릭터가 적용된 라벨을 입힌 한정판을 출시했다. 지난 20일에는 미국 뉴욕 도미노파크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뉴욕팬 이벤트에 진로 부스를 운영했다.

    오뚜기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오징어게임 협업 뿌셔뿌셔 2종(열뿌셔뿌셔 화끈한매운맛,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출시 이후 지난 26일까지 누적 410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한편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3은 28일 기준으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1위를 기록했다.

    2021년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1은 넷플릭스 영어·비영어권 TV쇼 콘텐츠 가운데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말 나온 시즌2 역시 공개 첫 주에 곧장 TV쇼 시청 순위 1위로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