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조사 결과 기반 선택권 넓혀‘더 깨끗한 목장한우’, No.9등급 ‘구우’ 등 3종한우 구매 시 중시하는 가치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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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1월1일 신규 한우 브랜드를 론칭하고, 10개 점포에 우선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이마트가 선보이는 브랜드는 ‘더 깨끗한 목장한우’, ‘구우(9九牛)’, ‘결고운 순암소’로 세 가지다.
이마트는 ‘더 깨끗한 목장한우’ 4개점(평촌점, 죽전점, 용인점, 경기광주점), ‘구우’ 3개점(역삼점, 속초점, 김포한강점), ‘결고운 순암소’ 3개점(전주점, 평택점, 연수점)으로 총 10개 점포에서 신규 브랜드를 먼저 운영하고, 향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규 한우 브랜드 론칭으로 기존 한우 브랜드와 더불어 고객들의 선택지는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가 새로운 한우 브랜드를 개발하게 된 배경에는 고객들이 한우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고려하는 가치들을 확인하고, 이를 반영한 브랜드들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마트가 이마트 앱 등을 통해 약 5300여명을 대상으로 한우 브랜드 고객 인식 및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좋다고 생각하는 한우 브랜드’로 깨끗한 지역의 농장에서 자란 한우가 34%로 가장 높았고, 등급이 높은 한우가 29.4%로 다음을 이었다.
또한 한우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원인으로 50%가 육질을 꼽으며, 한우 선택 과정에서 사육환경, 등급, 육질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마트의 새로운 한우 브랜드는 한우에서 고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가치인 사육환경, 등급, 육질을 반영했다.
‘더 깨끗한 목장한우’는 사육 환경에 집중한 브랜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깨끗한농장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적정한 사육밀도를 유지하고, 분뇨처리 및 위생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진 환경에서 자란 한우다. 정부 인증을 받은 사육환경인 만큼 더욱 신뢰도가 높다.
‘구우’는 No.9 최상급 한우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구우’ 브랜드 한우는 ‘1++(투뿔)’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최고 등급인 No.9 등급만을 선별해 상품화한 최상위 품질의 한우다.
‘결고운 순암소’는 새끼를 낳지 않은 미경산 암소다. 출산 이력이 없는 암소 한우를 선별하였기 때문에 육질이 매우 부드럽다. 가장 육질이 부드러울 때 출하하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고, 풍미도 풍부해 미식가들의 식재료로 손꼽히는 한우다.
신규 브랜드를 도입한 10개 점포에서는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1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신규 한우 브랜드 등심 1++(9) 등급을 행사 카드 결제 시 정상가 2만1380원에서 50% 할인한 1만690원에 판매하고, 설도, 앞다리 1+ 등급 100g을 7480원에서 4188원으로 판매하는 등 등심 50%, 나머지 부위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