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주택건축박람회서 '셰프컬렉션 빌트인' 새제품 선봬

'프렌치도어 냉장고-월오븐' 등 프리미엄 10종 전시
"혁신 기술 앞세워 빌트인 시장 공략…美 프리미엄 시장 선도"

윤진우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6.30 09: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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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삼성전자, 美 PCBC서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주택·건축박람회 'PCBC(Pacific Coast Builder Conference)'에 참가해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PCBC는 25개국 이상의 건축가, 디자이너, 미디어 등 약 350여개의 업체 1만여 명의 관계자들이 방문하는 행사로 업계 트렌드를 공유하고 실계약이 이뤄진다.

새롭게 선보인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개발 단계부터 삼성 클럽 드 셰프 소속의 세계적인 셰프들의 영감을 반영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혁신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냉장·냉동모드 전환이 가능한 플렉스 존을 탑재한 4도어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 공간을 둘로 나눠 효율적인 조리를 가능케 하는 플렉스듀오에 스팀 기능까지 탑재한 붙박이형 월 오븐 ▲업계 최고 수준의 화력을 제공하는 쿡탑과 스팀 기능의 오븐을 결합한 프로스타일 레인지 ▲삼성만의 워터월 방식으로 세척력이 월등히 강화된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모든 제품이 스마트 기능을 탑재하고 삼성 커넥트로 연결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조정과 실시간 조작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또 뷰 인사이드 기능을 통해 외부에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외부 디자인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스테인리스와 블랙 스테인리스 디자인을 고를 수 있고 사용자가 가구 업체를 통해 기존 가구와 어울리게 매칭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이탈리아 최고급 럭셔리 가구 브랜드 '다다'와 손잡고 전시장을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샌디에이고 메리어트 마퀴스 앤 마리나호텔에서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셰프컬렉션 빌트인 론칭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재 미국 빌트인 시장은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미국 가전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빌트인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 기술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존 헤링턴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PCBC 참가를 통해 제품의 뛰어난 기능과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정상급 셰프들의 철학이 담긴 셰프컬렉션 빌트인으로 미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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