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30년 캐스크 에디션, 한국 면세점 단독 출시, KGC인삼공사 홍삼화장품 '동인비', 백화점 진출 등
  • ▲ 발렌타인 30년 캐스크 에디션, 한국 면세점 단독 출시. ⓒ페르노리카코리아
    ▲ 발렌타인 30년 캐스크 에디션, 한국 면세점 단독 출시. ⓒ페르노리카코리아

◇ 발렌타인 30년 캐스크 에디션, 한국 면세점 단독 출시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Ballantine’s)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30년 한정판인 발렌타인 30년 캐스크 에디션(Ballantine’s 30 Year Old Cask Edition)을 출시한다. 
한국 면세점에만 단독 출시되는 한정판으로 스카치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존경받는 마스터 블랜더인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직접 위스키 원액을 선별해 블렌딩했다. 

발렌타인 30년 캐스크 에디션은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수작업으로 엄선한 고귀한 원액과 그의 정교한 블렌딩이 만나 완성된다. 원액 그대로를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 방식을 사용해 발렌타인 30년 본연의 우아하고 균형 잡힌 부드러움과 잘 익은 배의 달콤한 풍미, 꿀과 바닐라의 풍부한 조화가 한층 강화됐다. 

페르노리카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10월까지 인천 국제 공항에 위치한 롯데 및 신라 면세점에 발렌타인 30 년 캐스크 에디션의 헤리티지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체험관을 선보인다. 발렌타인 30년 캐스크 에디션 판매가는 379달러(약 43만원)이다.


  • ▲ CJ제일제당 2017년 추석 선물세트 최고의선택 레드라벨.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2017년 추석 선물세트 최고의선택 레드라벨.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2만~4만원대 중저가·복합형 선물세트 선봬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 시즌을 겨냥해 '2만~4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올 추석에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실용성이 장점인 가공식품 선물세트 인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추석 대비 6%, 설 대비 20% 물량을 늘려 총 250여종, 900만 세트를 준비했다.

    명절 선물세트 베스트셀러인 '스팸'을 중심으로 '백설 고급유', '비비고 김'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약 30% 늘려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만~4만원대' 중저가에 카놀라유, 올리고당 등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 병과 파우치로 구성된 '한뿌리 인·홍
    ·흑삼', '한뿌리 건강즙' 등 다채로운 구성의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집중했다. 

    캔햄 카테고리 1위 제품인 '스팸 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구성했다. 올해 추석에는 'The더건강한 캔햄'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특선 세트'는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을 담아 고급화 및 차별화를 꾀했다. '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 ▲ 동원F&B, 배우 김희선 모델로 GNC 신규 TV 광고 공개. ⓒ동원F&B
    ▲ 동원F&B, 배우 김희선 모델로 GNC 신규 TV 광고 공개. ⓒ동원F&B



    ◇ 동원F&B, 배우 김희선 모델로 GNC 신규 TV 광고 공개

    동원F&B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배우 김희선을 모델로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GNC의 브랜드 철학인 'Live Well'을 주제로 제작됐다. 광고에는 최근 왕성한 활동으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는 김희선이 등장한다. 김희선은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잘 자고, 잘 먹고, 잘 놀고, 잘 가꾸며, 잘 일하면서 잘 사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를 위해 제대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필수적이라며 GNC를 추천한다. 

    GNC는 1935년 창립된 80여 년 역사의 미국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미국을 비롯해 59개국, 89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원료와 150번 이상의 철저한 품질 검사로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 2002년부터 GNC 제품의 국내 독점적 수입 판매원으로서 종합 비타민, 미네랄에서부터 스포츠 영양제, 유산균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수입해 유통 판매하고 있다. 국내 200여 개의 GNC 매장을 운영하며 백화점 및 대형 유통점, 대형종합병원, 면세점에 꾸준히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450여명의 전문 상담 영양사가 고객별 맞춤 영양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 ▲ 신세계푸드, 가정간편식 전용매장 '올반키친샵' 오픈.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가정간편식 전용매장 '올반키친샵' 오픈. ⓒ신세계푸드


  • ◇ 신세계푸드, 가정간편식 전용매장 '올반키친샵' 오픈

    신세계푸드가 올반(Olbaan) 가정간편식의 인지도 제고와 판매 증진을 위한 전용매장으로 '올반키친샵'을 오픈했다. 
    지난 1일 경기도 시흥시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165㎡ 규모로 오픈 한 올반키친샵은 신세계푸드의 통합 식품 브랜드인 올반 가정간편식 100여종을 전시, 판매하는 단독매장이다.

    올반 육개장, 육즙가득 왕교자, 국물떡볶이, 카레우동 등 가정간편식 뿐 아니라 신세계푸드의 푸딩,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시식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신
    세계푸드는 올반키친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가정간편식 1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올반 맛김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현장 SNS 이벤트를 통해 음료도 선물로 제공한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9월 식품 통합 브랜드로 올반을 선보이며 가정간편식 시장에 뛰어들어 현재 100여종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200종으로 제품을 확대해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 앱 다운 40만 돌파.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 앱 다운 40만 돌파. ⓒ한국야쿠르트


  •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 앱 다운 40만 돌파

    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 통합몰 '하이프레시(hyFresh)'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40만을 돌파했다. 한
    국야쿠르트가 올 1월 기존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한 하이프레시를 오픈한지 8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기간 중 방문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어나 275만 명을 넘었다. 온라인 매출은 3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매출 41억원을 무난하게 달성할 예정이다. 연간 매출은 60억원까지 전망하고 있다. 

    하이프레시의 인기비결은 야쿠르트 아줌마와 함께 하는 O2O 서비스에 있다. 
    고객이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장소로 제품을 주문하면 전국 1만3000여명의 야쿠르트 아줌마가 신선하게 전달한다. 야쿠르트 아줌마 위치와 연락처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하이프레시 판매 제품은 발효유 40여종, 건강기능식품 30여종, 국·탕·요리·김치·반찬류 60여종에 이르기까지 총 160여 가지 품목에 달한다. 한국야쿠르트는 하이프레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4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운영한다. 9월 한 달간 하이프레시 기존 회원에게 1만원 상당의 한가위 고객감사 쿠폰을 지급하고 행사제품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 ▲ KGC인삼공사 홍삼화장품 '동인비', 백화점 진출.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홍삼화장품 '동인비', 백화점 진출. ⓒKGC인삼공사


  • ◇ KGC인삼공사 홍삼화장품 '동인비', 백화점 진출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백화점 1층(화장품코너)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동인비는 지난 1일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과 2일 울산점 브랜드샵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8일에는 부산 동래점, 15일에는 서울 잠실점에 입점할 예정이며 향후 백화점 채널을 점차 확장할 예정이다. 

    동인비 매장은 동인비의 히스토리와 3대 핵심원료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킨 소믈리에'를 도입, 피부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 주고 고객이 편안하게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바탕으로 KGC인삼공사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개발된 동인비는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홍삼응축수' 등 3대 핵심원료를 기반으로 한 홍삼 화장품이다.

    안빈 
    KGC인삼공사 화장품사업실장은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만든 동인비는 안전한 원료와 우수한 품질력을 기반으로 핵심 원료 기반의 라인업을 보강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는 한편 10월부터는 바르는 홍삼을 만나다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 SPC그룹, 푸드테인먼트 공간 'SPC플레이' 개점. ⓒSPC그룹
    ▲ SPC그룹, 푸드테인먼트 공간 'SPC플레이' 개점. ⓒSPC그룹


  • ◇ SPC그룹, 푸드테인먼트 공간 'SPC플레이' 개점

    SPC그룹이 서울 청담동 도산대로에 신개념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SPC플레이(SPC PLAY)'를 열었다. 
    SPC플레이는 베이커리 및 디저트 시장의 미래를 제시한 한남동 '패션5', 강남역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복합외식문화공간 'SPC스퀘어'에 이어, SPC그룹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다.

    SPC플레이는 외식산업에 흥미로운 경험을 융합한 '푸드테인먼트(Food+Entertainment)'를 지향하는 문화공간으로 각 브랜드 별로 차별화된 메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PC플레이는 3개층, 연면적 1071m2 규모로 1층은 2016년 1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쉐이크쉑, 2층은 라그릴리아 그릴&플레이, 3층은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으로 구성된다. 

    SPC플레이는 건물 한쪽에 3개 브랜드의 공간을 잇는 '시닉 인피니티 미러(scenic infinity mirror) 엘리베이터'와 SPC플레이를 상징하는 디자인 파사드를 설치해 매장 외부에서부터 엔티테인먼트 요소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 미스터피자, 친환경 미니 전기차 타고 피자 배달 나서. ⓒ미스터피자
    ▲ 미스터피자, 친환경 미니 전기차 타고 피자 배달 나서. ⓒ미스터피자



  • ◇ 미스터피자, 친환경 미니 전기차 타고 피자 배달 나서

    미스터피자는 지난 2일부터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 모델 트위지(TWIZY)를 직영점인 방배본점, 창동점, 판교점, 평택역점 등 4개점에 우선 배치해 전기차를 이용한 배달 서비스에 들어갔다. 

    트위지는 1인승 카고로 일반 승용차 크기의 3분의 1인 4륜 전기차다. 4륜차로 운전자의 안전성 확보가 가능하며 우천 또는 폭설 등 악천후 시 운행이 어려운 이륜차의 한계도 극복할 수 있다. 최대 180리터, 75kg까지 적재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장거리 및 단체 배달에 용이하다. 

    배달 인력 범위도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운행 가능해, 원동기 자격증 소지자에게만 국한됐던 배달원 자격 사항을 다양화시켜 시니어 및 주부사원 등의 대체 인력 활용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그 동안 배달원 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스터피자는 약 2개월 동안 전기차 배달 운행 효율성을 최종 검토하고 직영매장 및 가족점으로 점차 확대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 ▲ 코카콜라, 전제품 시그니처 빨간색으로 패키지 전면 리뉴얼. ⓒ코카콜라
    ▲ 코카콜라, 전제품 시그니처 빨간색으로 패키지 전면 리뉴얼. ⓒ코카콜라


  • ◇ 코카콜라, 전제품 시그니처 빨간색으로 패키지 전면 리뉴얼

    코카
    콜라 패키지가 9월부터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컬러를 중심으로 통일된다. 코카콜라의 상징이 레드 컬러인 점을 감안해 기존의 블랙 컬러로 상징되던 '코카콜라 제로'를 포함한 코카콜라 전제품의 패키지를 레드로 통일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패키지는 레드 컬러로 전면 교체되고 캔제품과 페트제품 모두 '코카콜라'는 레드 띠에 'Original Taste', 제로 슈거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는 블랙 띠에 'Zero Sugar'를 표기해 소비자들이 각자의 기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캔 제품은 뒷면에 띠와 동일한 색상의 보틀 디자인을 추가하고 페트 제품은 띠와 동일한 색상의 병뚜껑을 통해 제품을 구별했다. 

    코카콜라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전속모델인 박보검을 내세운 새로운 CF를 선보이며 맛있는 코카콜라를 즐기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