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디야,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라떼' 출시
이디야커피가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카페 라떼'와 '비니스트 바닐라 라떼'를 출시했다. '비니스트'는 이디야커피의 스틱원두커피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 1억 스틱을 돌파하며 스틱원두커피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이번 '비니스트 라떼' 제품군 출시로 브랜드 강화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비니스트 카페 라떼'는 이디야 커피연구소에서 찾아낸 최적의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으로 우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을 구현했다. 부드러우면서도 무게감 있는 콜롬비아 커피를 베이스로 브라질, 케냐, 파푸아뉴기니 원두를 적절히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카페 라떼를 느낄 수 있다. '비니스트 바닐라 라떼'는 100%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을 이용해 커피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바닐라 라떼 특유의 달콤한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군은 10개입, 20개입, 30개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각각 3900원, 7600원, 1만900원이다. 바닐라 라떼는 각각 4300원, 8400원, 1만2400원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이디야커피 2000여개 가맹점을 비롯해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SSM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원홈푸드, '더반찬' 모바일 앱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HMR 전문몰 '더반찬'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더반찬 앱은 기존 더반찬의 인기 카테고리인 '7데이세트'와 '건강식' 등을 상단메뉴에 고정해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분류된 '맞춤 추천 테마관'을 통해 재료별, 나라별, 조리방법별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만 이용 가능한 '타임세일 특가전' 혜택도 제공한다. '타임세일 특가전'은 특정 시간에 특정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더반찬은 앱 출시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의 리뉴얼 작업도 진행했다. 2008년 오픈 이후 지난 9년 여간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했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들을 중심에 배치하고 연계 주문이 많은 제품들을 함께 배열해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 BBQ, 카카오 주문·요기요 등 할인 이벤트
BBQ가 카카오 주문하기, 요기요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29일에는 카카오 주문하기를 통해 3000원 할인된 가격에 BBQ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구매 시 감자튀김을 무료로 증정한다. 카카오 주문하기 할인 이벤트는 카카오 주문하기에서 취급하는 전 메뉴에 적용되며 비비큐 전국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BBQ는 매주 수요일 '요기요' 앱으로 메뉴 주문 시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슈퍼레드위크'에 참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는 30일에는 요기요 앱을 이용해 치킨 메뉴 종류에 상관 없이 전 메뉴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적용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 시에만 적용되며 전국BBQ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데일리와인, 거품 뺀 추석선물 최대 70% 할인
2만원 미만 창고형 와인도매점 데일리와인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최대 70% 할인율을 제공하는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데일리와인은 3개점(안양판교점, 울산점, 경남 김해점)에서 9월 17일까지 와인 2병에 고급 악세서리 케이스가 포함된 와인세트를 1만6800원에 선보인다.
회사측은 불황과 김영란법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형 상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가성비 좋은 프랑스, 미국, 스페인, 칠레와인을 5만원 미만의 가격대로 중점 구성한 10여종의 세트를 앞세워 알뜰 선물족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대량으로 선물세트 구매를 원하는 단체나 기업체의 경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전예약 기간에 주문하면 10세트를 구매하면 1세트를 추가로 주는 덤 증정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안양판교점은 선물 수요가 많은 9월을 맞아 프랑스, 이태리, 미국, 칠레 등 70여 종의 와인을 수입사권장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창고대방출 빅세일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엔제리너스커피, 시각장애아동 위한 오디오북 제작 및 기부
엔제리너스가 지난 28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서울맹학교에 고객과 임직원이 기부한 중고도서로 제작한 오디오북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헌책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이 기부한 중고도서를 제휴사 '알라딘'에 판매한 수익금과 롯데지알에스의 좋은세상 기금으로 시각장애아동을 위해 음성지원 기능이 반영된 초등학교 1~3학년 국어 교과서를 제작 기부하게 됐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오디오북 제작에 앞서 국립서울맹학교 교직원들과의 충분한 협의를 통해 시각장애아동들에게 가장 필요한 국어 교과서를 선정했다. 이번 오디오북 제작 및 기부로 책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폭 넓은 학습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 던킨도너츠, '엑스트롱 커피' 모델로 비와이 발탁
던킨도너츠가 가수 비와이를 '엑스트롱 커피'의 모델로 발탁했다. 엑스트롱 커피(Xtrong Coffee)는 기존 커피에 그린빈과 과라나가 들어간 부스트샷을 더해 더욱 진하고 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커피로 신제품과 TV CF는 오는 9월 중순 선보일 예정이다.
비와이는 거침없는 랩 실력으로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던킨의 '엑스트롱 커피'만을 위한 랩도 새롭게 제작했다. 비와이는 광고 촬영 당일, 바쁜 스케줄 속에 새벽까지 이어진 촬영에도 불구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촬영에 임할 뿐 아니라 스텝들에게 편안한 모습으로 배려하면서 촬영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 프링글스 할라피뇨, 박준형 모델 발탁
프링글스가 화끈한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프링글스 할라피뇨'의 광고 모델로 지오디(god)의 박준형을 선정했다. 프링글스는 박준형이 유쾌한 에너지는 물론 거침없는 카리스마까지 지녀 화끈한 맛을 자랑하는 '프링글스 할라피뇨'와 좋은 호흡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해 모델로 발탁했다.
박준형은 광활한 사막 위를 배경으로 카우보이 의상을 입고 프링글스 캔으로 만든 총을 자유자재로 다루면서 서부영화의 주인공에 완벽 몰입한 치명적인 매력을 뽐내 현장 스탭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박준형과 함께한 프링글스 할라피뇨 TV광고는 이달 26일터 방영되고 있다. '프링글스 할라피뇨'는 멕시코를 대표하는 매운 고추 할라피뇨 맛을 그대로 살려 역대 프링글스 제품 중 가장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 정식품, 소아 환자와 당뇨 환자를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그린비아' 2종 출시
정식품이 소아 환자를 위한 '그린비아 키즈 초코맛'과 당뇨 환자를 위한 '그린비아 플러스케어 당뇨식’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제품 라인을 확대했다.
'그린비아 키즈 초코맛'은 영양섭취상태가 불균형한 환아를 위한 소아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 만 1~13세의 소아 또는 편식 아동의 영양 보충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외 소아 임상영양관리지침에 따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영양을 설계했으며 동식물성 단백질을 공급하고 비타민 13종, 미네랄 11종, DHA 등을 담았다. 아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기농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했다.
'그린비아 플러스케어 당뇨식'은 식이요법이 까다로운 당뇨 환자의 당 섭취를 조절해주는 균형 영양식이자 양질의 영양섭취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특수의료용도 식품이다. 효과적인 혈당 관리를 위해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의 비율을 20:40:40으로 설계했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콩 단백질의 비율도 총 단백질의 90%로 강화했다. 무당, 저나트륨, 비타민 13종, 미네랄 11종, 식이섬유 등을 함유했으며 바닐라콩에서 추출한 바닐라향의 '바닐린'을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그린비아 키즈 초코맛'(150ml)과 '그린비아 플러스케어 당뇨식'(200ml)의 소비자가는 1팩에 각각 1300원, 1200원으로 온라인쇼핑몰 '이데이몰'과 오픈마켓, 정식품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