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모닝글로리와 손잡고 '새우깡 노트' 선봬,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 4종 출시 등
  • ▲ 농심, 모닝글로리와 손잡고 '새우깡 노트' 선봬. ⓒ농심
    ▲ 농심, 모닝글로리와 손잡고 '새우깡 노트' 선봬. ⓒ농심

◇ 농심, 모닝글로리와 손잡고 '새우깡 노트' 선봬

농심이 종합문구기업 모닝글로리와 함께 농심 스낵 브랜드를 디자인한 캐릭터 노트를 선보인다. 최근 장수 식품브랜드와 이종 산업간의 컬래버레이션이 유행처럼 번지는 가운데 새우깡은 의류(에잇세컨즈)에 이어 문구제품까지 영역을 넓혔다. 

농심 캐릭터 노트는 새우깡 노트 2종을 비롯해 바나나킥, 오징어집, 닭다리, 포스틱 등 인기 스낵 브랜드를 더해 총 6종으로 제작됐다. 각 제품의 디자인과 캐릭터를 만화 기법으로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제품명을 활용한 위트 있는 유머도 곁들였다. 가격은 각 1000원. 

노트는 총 5만권으로 한정 제작됐으며 오는 9월 1일부터 전국 모닝글로리 직영점과 대형 문구점 등에서 판매한다. 농심은 이중 1만권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해 가을 신학기를 맞은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 롯데푸드, 추석 선물세트 80여종 판매. ⓒ롯데푸드
    ▲ 롯데푸드, 추석 선물세트 80여종 판매. ⓒ롯데푸드

  • ◇ 롯데푸드, 추석 선물세트 80여종 판매

    롯데푸드가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구성품으로 채운 명절 선물세트 80여종을 판매한다. 
    이번 추석에는 실용적인 가공식품세트의 인기가 예상됨에 따라 롯데푸드는 지난 추석 대비 30% 이상 세트 물량을 늘렸다. '로스팜 엔네이처'를 중심으로 실용성이 높은 2만~4만원대의 중저가 캔햄 세트와 혼합 세트를 중점적으로 확대했다. 

    대표 품목인 '로스팜 엔네이처' 캔햄 세트는 제품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기존의 로스팜 엔네이처,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에 이어 신제품 '로스팜 엔네이처 베이컨'을 추가하고 세트의 수량도 늘렸다. 
    우리 농축산물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를 크게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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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합 세트'는 실용성 높은 구성품을 추가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한 '황작수', 올리고당, 참기름 등 다양한 구성품을 세트로 준비했다. 5만원 이상의 고급 수제햄 세트 '델리카테센'도 확대됐다.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카놀라유, 포도씨유 등의 고급 식용유와 쾌변두유 등 다채로운 선물 세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 및 슈퍼, 백화점, 편의점을 비롯해 롯데푸드 전용 온라인몰인 파스퇴르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 4종 출시. ⓒ대상
    ▲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 4종 출시. ⓒ대상

  • ◇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 4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수제딤섬을 가정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 4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새우를 주재료로 겉 피가 얇고 속이 들여다보이는 하가우 4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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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제딤섬 통새우 하가우(160g)'는 통새우가 들어있는 반달모양의 딤섬으로 통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다. '수제딤섬 새우&시금치 하가우(180g)'는 담백한 통새우와 시금치, 야채의 조화로운 맛을 담았다. 옥색빛 별모양으로 빚은 '수제딤섬 비취 하가우(216g)'는 부추와 새우, 생선살로 속을 채워 쫄깃한 식감과 부추의 시원한 맛이 특징이며 벚꽃모양 딤섬인 '플라워 하가우(200g)'는 담백한 새우와 신선한 생선살, 야채가 어우러진 맛을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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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미엄 홍콩식 수제딤섬'은 찜통에서 약 5~6분 가볍게 쪄 내기만 하면 전문점 수준의 딤섬을 완성할 수 있다. 4종의 가격은 각각 4950원이다.

  • ▲ 롯데주류, 제 40회 '마주앙 미사주' 축복식 개최. ⓒ롯데주류
    ▲ 롯데주류, 제 40회 '마주앙 미사주' 축복식 개최. ⓒ롯데주류


  • ◇ 롯데주류, 제 40회 '마주앙 미사주' 축복식 개최

    롯데주류는 30일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롯데주류 경산공장에서 제 40회 '마주앙 미사주' 축복식을 개최한다. 마
    주앙 미사주 축복식은 미사주의 원료가 될 올해의 포도 수확을 감사하고 미사주로 봉헌되기 전 와인이 잘 빚어지기를 비는 미사 행사로 1977년 마주앙 출시 이후 매년 8월에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축복식은 대구 카톨릭신학대학원 최창덕 신부와 진량성당 문봉환 신부가 공동 집전하며 천주교 신부 및 신도, 포도 계약재배 농가 농민, 롯데주류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이번 축복식은 마주앙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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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주앙'은 1977년 시판과 동시에 아시아 최초로 로마 교황청의 승인을 받고 한국천주교 미사주로 봉헌돼 현재까지 미사에 사용되고 있다. 1984년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방한 행사,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행사 때 공식 미사주로 사용됐으며 고(故) 김수환 추기경을 추모하는 전시에서도 미사주로 쓰였다. 마주앙 미사주는 연간 약 15만병 정도 한정 생산된다. 

  • ▲ 하이트진로, 제 2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개최.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제 2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개최.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제 2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개최

    하이트진로는 9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약 5주간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및 식품산업 관련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는 청년 실업률을 낮추고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한 공모전에서는 창업 구상, 창업단계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실제 사업에도 투자한다. 

    올해는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20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팀으로 지원할 시 팀별 인원은 최대 4명으로 제한한다. 
    이번 공모 부문은 '외식업 및 식품산업' 관련 아이디어를 자유 양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들은 10월 13일에 스피치 대회를 갖고 본선 진출자를 선정한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10월 28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맞춤 교육을 받고 11월 9일에 최종 프레젠테이션(PT) 방식으로 최종 경합을 버릴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 1000만원과 팝업스토어 공간 제공, 최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3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1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 ▲ CJ제일제당, 냉동 가정간편식(HMR)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 출시.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냉동 가정간편식(HMR)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 출시.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냉동 가정간편식(HMR)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 출시

    CJ제일제당이 1~2인 가구 및 혼밥족를 위한 맞춤형 냉동 가정간편식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을 출시했다. 데우기만 하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볶음밥과 고기, 감자, 당근, 그린빈 등 구운 야채가 함께 들어 있는 정식 개념의 냉동 간편식 제품으로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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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은 고기를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구현한 '고메 함박스테이크'가 통째로 들어있다.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맛의 풍미를 더했다. 별도의 재료 없이도 전자레인지로 6분30초만 데우면 외식에서 맛볼 수 있는 서양식 정식을 즐길 수 있다. 중량 300g, 가격은 4480원이다. 

    CJ제일제당은 '특별한 미식(味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고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출시 첫해 매출 350억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지속적으로 사업을 강화하고 마케팅활동을 전개해 800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 ▲ 굽네치킨 '굽네 닭가슴살 그릴 후랑크 꼬치 마늘' 출시. ⓒ굽네치킨
    ▲ 굽네치킨 '굽네 닭가슴살 그릴 후랑크 꼬치 마늘' 출시. ⓒ굽네치킨



    ◇ 굽네치킨 '굽네 닭가슴살 그릴 후랑크 꼬치 마늘' 출시

    굽네치킨 '굽네몰'이 육즙 가득한 닭가슴살 소시지에 꼬치로 간편함을 더한 간편 영양간식 '굽네 닭가슴살 그릴 후랑크 꼬치 마늘'을 31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기존 '굽네 닭가슴살 그릴 후랑크 마늘'을 꼬치 형태로 만든 것이다.

    휴대성과 편리함을 살려 육즙이 풍부하고 담백한 닭가슴살 소시지를 특별한 추가 조리 없이 먹을 수 있다. 이지필(Easy-Peel) 포장방식을 사용해 손 힘이 약한 어린이들도 쉽게 뜯어 먹을 수 있다. 

    참나무로 두 번 훈연해 향긋함과 풍미를 살렸으며 국산 마늘을 사용해 뒷맛까지 깔끔하다.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30초동안(1000w 기준) 조리면 된다. 제품 용량은 70g이며 가격은 1700원이다.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굽네 닭가슴살 그릴 후랑크 꼬치 마늘은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했다. 

  • ▲ 던킨도너츠, 고소한 콩고물 듬뿍 묻은 '마음은 콩밭에' 출시. ⓒ던킨도너츠
    ▲ 던킨도너츠, 고소한 콩고물 듬뿍 묻은 '마음은 콩밭에' 출시. ⓒ던킨도너츠


  • ◇ 던킨도너츠, 고소한 콩고물 듬뿍 묻은 '마음은 콩밭에' 출시

    던킨도너츠가 9월 이달의 도넛으로 '마음은 콩 밭에' 도넛과 '소문이 쑥덕쑥덕', '마음이 콩닥콩닥'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경기도 연천군산 콩고물을 사용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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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음은 콩 밭에'는 담백한 필링을 가득 채운 도넛에 고소한 연천산 콩고물을 듬뿍 묻혔다. 가격은 1500원. '소문이 쑥덕쑥덕'과 '마음이 콩닥콩닥'은 쫄깃한 반죽에 콩고물이 소복하게 올라가 있는 츄이볼 도넛이다. '소문이 쑥덕쑥덕'은 반죽에 '쑥'을 넣어 향긋함을 더했다. 가격은 각각 500원. 

    이와 함께 가벼운 느낌의 스무디 '미숫치노'도 출시됐다. 곡물가루와 얼음, 우유를 블렌딩해 만들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다. 가격은 2900원. 
    던킨도너츠는 9월 이달의 도넛 출시를 기념해 '던킨 신제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1일부터 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제시하면 이달의 도넛 3종 15% 할인 및 도넛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해준다. 행사 참여시 타 행사, 타 쿠폰, 제휴 할인의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 ▲ ’상생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이물 발생 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CJ프레시웨이
    ▲ ’상생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이물 발생 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CJ프레시웨이

  • ◇ CJ프레시웨이, '상생협력 아카데미'로 협력사 식품안전 앞장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PB상품을 공급하거나 교육을 희망하는 중소 협력사 28곳, 30명을 대상으로 이물조사법, 유통기한 관리법 등으로 구성된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센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식품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물 예방활동은 물론 이물 클레임 발생시 구체적인 조사 방법까지 제시해 교육 참석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일방적인 강의형식에서 벗어나 사례를 제시하고 해결 및 개선조치까지 도출하는 실습, 토론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협력사 스스로 식품안전 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비정기적으로 협력업체들에 식품 안전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던 것을 지난 2015년부터 정례화해 매년 4회에 걸쳐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총 221개 업체, 265명이 수강했다. 

    이외에도 협력사에 대한 식품안전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식품 안전성 검사에 필요한 미생물 분석교육, 주요 식품안전 정책을 공유하는 식품안전 정책설명회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 ▲ SPC그룹, 장애아동 가족과 행복한 제주 여행. ⓒSPC그룹
    ▲ SPC그룹, 장애아동 가족과 행복한 제주 여행. ⓒSPC그룹


  • ◇ SPC그룹, 장애아동 가족과 행복한 제주 여행

    SPC그룹은 지난 28일부터 3박 4일 간 장애아동 10가족 35명과 함께 제주도에서 'SPC 행복한 가족 제주여행'을 진행했다. '
    SPC 행복한 가족 제주여행'은 장애아동에 대한 단순 지원을 넘어 장애아동과 가족들에게 제주도 여행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휴식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푸르메재단과 함께 연 1회 10가족의 장애아동 가족을 선발해 진행하며 이번이 8회째를 맞는다. 

    여행의 모든 경비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기부해 마련한 'SPC 행복한 펀드'에서 부담한다. 참
    가 가족들은 청귤따기 체험과 돌고래 생태체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8월 생일을 맞이한 아동들에게 깜짝 생일파티를 열어주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SPC그룹은 '
    SPC 행복한 펀드'를 통해 지금까지 518명의 장애아동에게 9억7000여만원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등을 지원했으며 104가족 269명에게 행복한 제주여행을 선물했다.

  • ▲ (좌) 일동후디스 심원용 상무, (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모금사업본부장. ⓒ일동후디스
    ▲ (좌) 일동후디스 심원용 상무, (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모금사업본부장. ⓒ일동후디스


  • ◇ 일동후디스, '사랑의 열매'에 유아식·이유식 기부

    일동후디스가 지난 29일 '사랑의 열매'로 잘 알려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디스 산양유아식'과 '트루맘 뉴클래스퀸', '트루맘 프리미엄 후레쉬', '아기밀 순유기농' 등 총 6000여만원 상당의 유아식·이유식을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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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디스 산양유아식'을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유아식과 청정 우유·발효유, 커피, 음료 등을 생산하고 있는 일동후디스는 사회적으로 소외받는 계층을 위한 기부 및 사회봉사 활동을 매년 지속해 오고 있다.

    전국 입양기관에 '사랑의 분유 전달', 저소득층에 우유를 전달하는 '착한 우유 캠페인', 보건복지부와 함께 하는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후원 등 국내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뿐만 아니라 북한 어린이에게 '평화의 분유 보내기', '캄보디아 불우아동에게 유아식 지원' 등 국외 어린이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 ▲ 미스터피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통해 '2017 보야지 투 자라섬' 입장권 증정 이벤트. ⓒ미스터피자
    ▲ 미스터피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통해 '2017 보야지 투 자라섬' 입장권 증정 이벤트. ⓒ미스터피자


  • ◇ 미스터피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통해 '2017 보야지 투 자라섬' 입장권 증정 이벤트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2017 보야지 투 자라섬(Voyage to Jarasum)' 입장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일까지 미스터피자 공식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페스티벌에 함께 하고 싶은 친구를 댓글로 소환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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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보야지 투 자라섬'은 KT가 주최하는 가을 문화 축제로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9월 16일~17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리차드 보나', '마이떼 온뗄레' 등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과 김연우, 장기하와 얼굴들 등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5G 기술 등 KT의 혁신기술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5G 랜드 인 자라섬'을 운영해 드론, VR, MR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5G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스터피자는 KT 멤버십 고객을 위한 문화행사인 보야지 투 자라섬에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참가한다. 별도의 부스를 운영해 관객들과 소통하며 미스터피자의 피자, 사이드 메뉴, 음료 등을 KT 멤버십 할인을 적용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 ▲ 무학, 대한미용사회 부산시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무학
    ▲ 무학, 대한미용사회 부산시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무학


  • ◇ 무학, 대한미용사회 부산시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무학이 지난 
    29일 부산시 미용사협회 사무실에서 부산지역발전과 나눔문화 정착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함께한다는 취지로 대한미용사회 부산시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무학은 부산광역시 좋은세상 만들기 문화정착에 동참하고 다양한 사업분야를 함께하기로 확정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민철 무학 대표이사, 정두심 부산시 미용사회 부산시협의회 지회장을 비롯한 권기재 좋은데이나눔재단 부산본부장과 및 부산시 각 지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좋은데이 나눔재단은 무학그룹에서 100% 출자해 설립했으며 1985년 무학장학재단으로 출발해 1994년 현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한 후 기업에 성장에 맞춰 사회공헌활동을 늘려가고 있다. 현재 2017년 상반기 기준 약 180억원의 자산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곳에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 나눔 실천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