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준지, 홍콩 패션박람회 '센터스테이지'에 '게스트 디자이너'로 초빙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남성복 브랜드 준지(Juun.J)가 HKTDC(홍콩무역발전국)가 6일부터 9일까지 주최하는 홍콩의 최대 패션박람회 ‘센터스테이지(CENTRESTAGE)’의 게스트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준지는 지난해 1월 세계 최대 남성복 박람회인 이태리 ‘삐띠 워모(Pitti Uomo)’의 게스트 디자이너로 선정된 이후, 홍콩의 ‘센터스테이지’의 초청으로 컬렉션을 펼치게 됐다. 한국 브랜드로는 최초로 ‘삐띠 워모’는 물론 홍콩의 최대 패션행사의 게스트 디자이너로 선정돼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한편 K-패션을 전세계로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홍콩종합전시장(HKCEC)에서 개최되는 ‘센터스테이지’는 전 세계인들이 참여하는 패션박람회의 중심이 되겠다는 의지와 함께 지난해부터 ‘월드부띠끄 홍콩’이라는 전시회명을 ‘센터스테이지’로 변경했다.

    이번 박람회는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홍콩특별행정구 설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시아 대표 디자이너 준지를 초청해 그 의미를 더했다. 준지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글로벌 패션도시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준지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오프닝 갈라쇼인 '센터스테이지 엘리츠(Centrestage Elites)'에서 18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EXPAND(팽창)과 CONTRACT(수축)을 컨셉으로 진행된다. 볼륨감과 오버사이즈를 강조하는 한편 여성적인 실루엣을 토대로 준지만의 트위스트를 새롭게 표현했다. 런웨이에 올린 24명의 모델 중 여성 모델이 14명이 될 정도로 성(性)의 경계를 허무는 동시에 셔츠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재해석으로 다양한 아이템으로 승화시켰다고 평가 받고 있다.

    준지는 홍콩 IFC 몰의 '레인크로포드(Lane Crawford)'에 조이스(JOYCE)와 함께 팝업 스토어도 오픈했다.  

    준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의 정욱준 상무는 "세계 최대 패션시장 자리를 엿보는 중국과 떼래야 뗄 수 없는 아시아의 패션 허브 홍콩의 초청으로 컬렉션을 펼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글로벌 무대에서 준지를 알리는 것을 넘어 대한민국의 패션 수준과 격을 지속적으로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블랙야크강태서나눔재단
    ▲ ⓒ블랙야크강태서나눔재단


    ◇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중국 쿠부치 사막서 생태원 조성 활동 진행

    ㈜블랙야크의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은 지난 1~6일 중국 네이멍구 쿠부치 사막에서 황사 방지를 위한 ‘블랙야크 황사쉴드 쿠부치 사막 생태원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 13차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총회가 개최되는 등 국내외 이슈가 되고 있는 사막화와 대기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을 위한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내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는 사회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Y.A.K(You.Are.Keepers) 활동을 펼치고 있는 블랙야크 청년나눔셰르파를 비롯해 강태선 이사장, ㈜블랙야크 중국법인 직원 등 총 55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1일 인천공항을 출국, 중국 다라터치에 도착해 사막화가 심각한 쿠부치 사막 조림 지역까지 트레킹으로 이동했다. 이후 2800㎡의 면적에 800여그루의 나무를 심고 사호 제거와 사장을 설치하며 생태원 조성 활동을 전개했다.

    강태선 이사장은 "쿠부치 사막에 심은 한 그루 한 그루의 나무가 숲을 이뤄 가도록 블랙야크 황사쉴드 프로젝트를 지속할 것"이라며 "청년나눔셰르파들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이 우리 사회에 건강한 울림으로 전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네파
    ▲ ⓒ네파

    ◇ 네파, 사파리 스타일의 실속형 다운 '패트릭 다운재킷'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의 실속형 다운 '패트릭 다운재킷'을 출시했다.  

    네파 패트릭 다운재킷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에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갖춰 세련미를 더했으며, 경량성과 보온성 등 착용감까지 우수해 겨울철 일상 속에서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캐주얼한 면터치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외관의 부드럽고 고급스런 터치감은 유지하고, 착용시 경량성을 강화했다. 충전재로 프렌치 덕다운 소재를 사용하고, 칼라 부분에 하이로프트 플리스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후드와 후드 퍼 모두 탈부착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소매 부분에는 네파 특유의 나침반 와펜을 적용해 디자인적 차별화를 더했으며,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아웃포켓을 적용해 일상 속 소지품 수납과 편리성도 강화했다.

    남성용은 박시한 스타일로, 여성용은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으로 출시됐다. 남성용은 블랙, 다크베이지, 스톤, 브라운카키, 틸네이비, 여성용은 블랙, 다크베이지, 스톤, 인디고핑크, 레드 5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33만원.

    네파는 패트릭 다운재킷 출시와 함께 게임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겨냥한 이색 체험 프로모션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를 진행한다.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활동성 강화한 17 F/W '브이모션 재킷'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보온성, 통기성 및 경량성을 두루 갖춰 다양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2017년 가을∙겨울 시즌 '브이모션 재킷(V-MOTION JACKET)' 신제품을 출시했다.

    브이모션 재킷은 보온성, 통기성 및 경량성이 뛰어나고, 소매, 옆구리 부분 등에 니트 원단을 적용해 활동성을 높여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련된 디자인의 재킷, 베스트 및 코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노스페이스 '브이모션 맥머도 재킷(V-MOTION MCMURDO JACKET)'은 가볍지만 보온성이 뛰어나고 옆구리와 소매 하단에 니트 원단을 적용해 일상 생활은 물론 산행, 러닝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선 절개 및 퀄팅 라인의 디자인과 왼쪽 소매의 와펜 장식을 붙여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남성용은 블랙, 헤더 그레이 2가지 색상, 여성용은 블랙, 헤더 그레이, 라이트 핑크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각 18만9000원.

    '브이모션 베스트(V-MOTION VEST)'는 가을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간편하게 입을 수 있다.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레이어드 패션이 가능해 활용성이 높고, 좌우 비대칭 사선 퀼팅 라인을 적용해 착용 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남성용은 블랙, 헤더 그레이 2가지 색상, 여성용은 블랙, 헤더 그레이, 라이트 핑크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각 13만9000원.

    여성 전용으로 출시된 '브이컴포트 코트(V-COMFORT COAT)'는 모던한 색상과 허리쪽 좁은 퀼팅 라인으로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강조한 롱코트 제품이다. 터틀넥 디자인과 무릎 정도의 롱기장으로 보온성을 높였다. 색상은 와인, 블랙, 멜란지 그레이, 더스티 로즈 4가지 색상으로 출시 됐으며 가격은 23만원.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브이모션 재킷은 겨울철에는 미들레이어(Middle Layer) 재킷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며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고, 물세탁이 가능할 정도로 손쉬운 관리가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라벨로
    ▲ ⓒ라벨로

    ◇ 라젤로, 배우 지소연과 '모던 클래식' 화보 공개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복 '라젤로(RAGELLO)'가 전속모델 배우 지소연과 함께 한 가을 화보를 공개했다.

    라젤로는 이번 화보를 통해 근대 유럽의 살롱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컨셉에 따라 새로운 모던 클래식 스타일을 선보였다. 예술과 문화, 패션의 장 '르 살롱(Le Salon)'의 문화 감성을 엿볼 수 있다.

    파리의 아침, 예술과 문화, 하루의 마무리 속 여유, 일상 속 스타일링 등 4가지의 촬영 컨셉에 따라 다양한 감성과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라젤로는 올 가을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강조한 '클래시 라인'과 더불어 편안함과 활동성을 내세운 '액티브 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패션스타일을 전개할 계획이다.

    화보 속 아이템은 라젤로 전국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젤로는 전속모델 지소연이 7일 배우 송재희와 웨딩마치를 올리고 활발한 방송활동도 이어가는 만큼 지소연을 통해 다채로운 마케팅도 이어갈 계획이다.

    라젤로 송진용 본부장은 "라젤로가 추구하는 모던 클래식의 컨셉과 가을 감성이 잘 어우러져 이번 화보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며 "세련된 라이프스타일과 문화 감성을 추구하는 여성들을 위해 올 가을 다양한 패션스타일을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젤로는 올해 봄, 블랙 컬러의 부드럽고 간결한 서체와 ‘LE SALON(르 살롱)’ 문구가 조화를 이룬 새 BI를 발표한 바 있다.

  • ⓒ오니츠카타이거
    ▲ ⓒ오니츠카타이거


    ◇ 오니츠카타이거, 가로수길 컨셉 스토어 오프닝 2017 AW 컬렉션 프리뷰 진행

    오니츠카타이거(Onitsuka Tiger)는 오는 8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새롭게 오픈한 컨셉 스토어에서 2017 AW 컬렉션 프리뷰를 진행한다.

    오츠카타이거의 컨셉 스토어는 곳곳에 녹아 든 아트피스와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을 접목시킨 오니츠카타이거만의 브랜딩은 옷과 신발을 판매하는 단순 소비 공간이 아닌, 마치 하나의 '아트 갤러리'로 거듭나는 의미를 갖는다.

    오니츠카타이거 2017AW 컬렉션은 'The new street preppy(더 뉴 스트리트 프레피)' 테마로 전개된다. 어패럴 라인의 구성 테마는 스트리트 웨어에서 영감 받아 오버 사이즈의 프레피 무드로 루즈한 스웨터와 콜리지 가디건, 클래식한 버튼 다운 셔츠, 체스터 필드 코트에 맞게 워시 가공된 데님 팬츠 등 안드레아 폼필리오의 위트 있는 터치로 참신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풋웨어는 클래식한 산악화와 농구화, 아웃도어 타입의 트레킹 슈즈 등 트래디셔널한 디테일을 베이스로 안드레아 폼필리오의 위트있고 현대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다섯 가지 모델을 라인업한다.

    총 2층으로 구성된 가로수길 컨셉 스토어는 '오니츠카타이거 갤러리'라는 콘셉트 아래 아트적인 공간구성을 선보인다. 1층은 안드레아 폼필리오와 안리얼레이지(Anrealage) 등 패션계를 선두하는 컨템포러리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라인과 니폰메이드로 다채롭고 스페셜하게 구성된다. 2층은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어패럴 라인 실용성 있는 풋웨어까지 폭 넓게 진열된다.

    오니츠카타이거는 디자이너 안드레아 폼필리오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어패럴 라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라이프 스타일 패션 브랜드로 포지셔닝 되기 위해 새롭고 참신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센터폴
    ▲ ⓒ센터폴


    ◇ 센터폴, 가을 간절기에 어울리는 스포티 웨어 출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센터폴이 박해진을 모델로 한 가을시즌 화보를 공개하며, 간절기 시즌에 스포티하게 착용 가능한 가을 신상품을 선보였다.

    센터폴은 올 하반기에도 스포츠 감성의 크로스오버 라인 CPX를 내세우며, 가벼운 운동부터 액티브한 활동까지 활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센터폴 CPX 웜업세트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상하의 트레이닝복이다.

    상의는 고밀도 편직으로 원형 복원율을 높였고, 보풀과 필링을 최소화해 일상에서 오래 두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앞면 상단에 얇은 우븐 패딩을 믹스한 저지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보온성까지 갖췄다. 팬츠는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스판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높다.

    CPX웜업세트 상의는 화이트, 그레이, 블랙 컬러로 구성되며 가격은 13만9000원이다. 하의는 그레이, 블랙, 그레이쉬블루 등 3가지 컬러, 가격은 8만9000원이다.

    밤낮으로 기온차가 큰 간절기 날씨에는 센터폴의 라이트테크 바람막이 재킷을 추천한다. 가을 신상품인 라이트테크 바람막이는 일본 수입 스트레치 우븐 소재를 사용하여 움직임이 용이하고, 앞과 뒷면에 도트 펀칭을 적용해 통기성과 디자인을 최적화한 상품이다. 그레이쉬블루, 네추럴그레이 컬러로 출시했으며, 소비자가격은 26만원이다.

  • ⓒ쿠론
    ▲ ⓒ쿠론

    ◇ 쿠론X헨릭빕스코브, 신세계 강남점 팝업스토어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세계적인 아티스트 헨릭 빕스코브(Henrik Vibskov)와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쿠론X헨릭빕스코브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비롯해 헨릭 빕스코브의 다양한 아트피스(Art-piece)와 파리컬렉션에서 선보인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및 다과를 제공하고, 타투스티커 체험존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8~9일 방문고객에게 간단한 다과와 음료를 제공하며, 이번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모티브로 제작된 타투 스티커 체험 존 운영 및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