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엄을 만나다…그랑프리 4관왕 차지

스파이크스 아시아 폐막…4,301점 출품작 중 449점 수상
삼성전자 '올해의 광고주', 덴츠 '올해의 대행사' 선정

이연수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9.30 15:40:36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29일 저녁 7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의 마스터카드 극장에서 열린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에서 올해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을 비롯해 전세계를 강타했던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가 디지털, 다이렉트, 헬스케어, PR 부문에서 모두 네 개의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그레이엄을 만나다’는 오스트레일리아의 비토리아주 교통사고 협의회(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를 위해 멜번 시의 클레멘저 BBDO(Clemenger BBDO)가 대행했다. 

▲호주 비토리아 주 교통사고 협의회가 집행하고 클레멘저 BBDO가 다행한 '그레이엄을 만나다'의 한 장면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23개 나라에서 4,301점을 출품해 20개 부문에서 경쟁했으며, 449개의 스파이크 트로피가 수상됐다. 칸 라이언즈의 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테리 새비지(Terry Savage) 회장은 시상식 개막사를 통해 “점점 더 많은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대행사)들이 광고를 초월한 작품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수상작들이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비즈니스 성과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전통적 채널의 한계를 벗어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 날엔 이미 발표된 데로 삼성전자가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돼 삼성전자 이영희 부사장이 무대에 올라 트로피를 받았다. 전세계 여러 대행사들과 협력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 날도 네 개의 트로피를 추가했다. 제일기획에서 대행한 헬스케어 부문 동상 수상작 ‘라이프 펌프(Life Pump)’와 역시 제일기획의 엔터테인먼트 동상 수상작인 엔터테인먼트 부문 ‘큐브 무비(Cube Movie)’ 외에도 레오 버넷 시드니(Leo Burnett Sydney) 대행의 ‘포켓 패트롤(Pocket Patrol)’로 미디어 부문에서 동상 하나, 일본 덴츠 대행의 ‘끌었다 놔요(Draw and Release)’로 동상을 받았다. 

일반 경쟁 부문 외 특별상 수상자들도 이 날 발표됐다. 올해의 대행사 상은 일본의 광고대행사 덴츠가 차지했으며, ‘가장 많이 수상한 대행사 네트워크를 선정하는 ‘올해의 네트워크 상’은 클레멘저 BBDO의 활약에 크게 힘입은 BBDO 월드와이드에게 돌아갔다. 

또한 올해의 독립대행사 상은 '흔치 않은 축구장'의 태국 CJ 웍스(CJ WORX), 올해의 미디어 대행사 상은 뉴질랜드의 PHD 오클랜드(PHD Auckland)가 차지했으며, 가장 많으 수상작을 배출한 프로덕션에게 주는 상인 스파이크 팜(Spikes Palm) 상은 일본의 토호쿠신사 필름 프로덕션에게 돌아갔다.  

올해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특별상인 ‘각국의 대행사’도 발표됐다. 제일기획은 대한민국의 대행사와 홍콩의 대행사로 각각 꼽혀 글로벌화에 성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상업적 캠페인이 아니면 그랑프리를 받을 수 없다는 규칙에 따라 가장 뛰어난 공익 캠페인을 선정하는 그랑프리 포 굿(Grand Prix for Good) 상은 인도 매칸 헬스(McCann Health)가 대행한 아프가니스탄 공공위생국의 '면역 부적(Immunity Charm)'에게 돌아갔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포토] 인사말하는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열린 '오메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서울 전시 리본 컷팅 세레모니'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번 오메가의 서울 전시는 오메가가 28번의 올림픽과 함께한 계측 역사와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술을 한 눈에 볼수… [2018-02-05 11:53:03] new
[포토] 인사말하는 최희전 스와치그룹코리아 사장
최희전 스와치그룹코리아 사장이 5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열린 '오메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서울 전시 리본 컷팅 세레모니'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오메가의 서울 전시는 오메가가 28번의 올림픽과 함께한 계측 역사와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술을 한 눈에… [2018-02-05 11:51:01] new
[포토] 전시 알리는 '알랭 조브리스트' 오메가타이밍 CEO
알랭 조브리스트 오메가타이밍 CEO가 5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열린 '오메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서울 전시 리본 컷팅 세레모니'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오메가의 서울 전시는 오메가가 28번의 올림픽과 함께한 계측 역사와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술을 한… [2018-02-05 11:49:02] new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 황경호 롯데백화점 베트남 법인장 "新 유통채널 백…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에서 백화점은 이제 막 떠오르는 유통 채널입니다. 그만큼 가능성은 무궁무진하죠. 새로운 요소, 앞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베트남 백화점 시장을 롯데가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국내 백화점 시장이 경기 침체와 소비 트렌드 변화 등에 부딪혀 수년째… [2018-02-05 11:47:39] new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 '최초'에서 '최고'로… 롯데, 베트남 백화점 역사…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 최초(最初)의 백화점인 다이아몬드 플라자를 인수한 롯데백화점 호찌민점이 베트남 최고(最高) 백화점으로서의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다. 롯데백화점 호찌민점은 호찌민 1군에서도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부로 불리는 통일공과 사이공 중앙 우체… [2018-02-05 11:46:17]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