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애슬레저 시장 2009년 5천억원에서 올해 2조원 전망롯데백화점 에슬레저 매출도 2015년 30억원에서 올해 300억원 예상최대 70% 할인한 애슬레저 상품 5만원에 판매하는 '럭키박스' 이벤트 및 약 3만개의 애슬레저 물량 단독 기획
  • 본점 피트니스스퀘어 매장에서 고객 2명이 피트니스 용품을 쇼핑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 본점 피트니스스퀘어 매장에서 고객 2명이 피트니스 용품을 쇼핑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스포츠, 일상이 되다'라는 테마로 '애슬레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스포츠 패션' 상품이 '기능성'에서 일상 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 중심으로 변하는 트렌드를 통해 스포츠 관련 상품 시장이 커지는 점에 착안해 '애슬레저(애슬레틱+레저의 합성어)'를 테마로 상품본부·마케팅부문·디자인실이 협업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애슬레저' 상품은 지난 몇 년간 급성장을 통해 스포츠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패션사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지난 2009년 약 5000억원에서 7년만인 2016년에 3배가 증가한 1조5000억원에 달했으며 올해는 2조원 규모로 확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슬레저 관련 상품은 롯데백화점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약 3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던 애슬레저는 매해 60% 이상 신장하면서 올해는 2015년의 10배 수준인 3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4월은 피트니스웨어, 요가복 등 애슬레저 상품과 관련된 '스포츠 의류'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달이기도 하다. 롯데백화점 빅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 패션상품군 전체 구매 고객 수 중 '스포츠 의류' 상품군에서 구매한 고객의 비중은 SPA, 여성캐주얼, 영캐주얼 상품군에 이어 4위였지만 2017년 4월에는 1위를 차지할 정도로 4월 구매 고객 수가 높았다.

한 포탈 사이트의 지난해 '피트니스' 관련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4월에 검색한 수가 월평균 수 보다 3배 이상 높았으며 SNS에서도 애슬레저, 피트니스웨어, 운동복 등의 해시태그가 4월에 집중돼 있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4월의 메인 아이템을 '애슬레저'로 정하고 상품할인, 럭키박스 이벤트, 요가·피트니스 체험 등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여성 애슬레저웨어 전문 브랜드인 '안다르'와 협업해 영등포점, 강남점 등에서 '올 데이(All Day) 레깅스'를 테마로 총 10가지의 단독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여성 고객들이 레깅스를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도록 봉제선 제거, '백 포켓', 허리밴딩 등의 기능을 도입해 일반 바지처럼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29일까지 백화점 전점에서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3만개 물량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나이키, 푸마, 질스튜어트스포츠 등의 브랜드와 협업하여 애슬레저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 조거팬츠 6만9000원, 푸마 후드티 5만5000원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전점에서 20일부터 29일까지 '애슬래저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1000개의 애슬레저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 5만원에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아디다스, 언더아머,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등 3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본점은 언더아머, 노원점은 아디다스 등 점포별로 참여 브랜드 중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서 진행한다. 럭키박스 세트 중 100개의 상품에는 '엘포인트(L.POINT)' 1만점 무료 쿠폰을 동봉해 증정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애슬레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5개 점포에서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테마로 총 60억원 규모의 애슬레저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3D 풋스캔', '짐볼+바이크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운동과 건강에 관심 있는 여성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인 '우먼스 애슬레저 페스티벌'도 준비했다. 21일부터 22일까지 본점 영플라자 옥상에서는 요가, 필록싱(필라테스+복싱) 수업을 진행하며 28일 잠실점에서는 글로벌 여성전용 피트니스 브랜드 '커브스'와 협업해 피트니스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스포츠, 일상이 되다' 테마로 '핫 이슈' 아이템을 매월 선정하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애슬레저'는 스포츠 패션 상품 관련 롯데백화점이 선정한 첫 번째 아이템이며 향후에는 러닝화, 모노키니 등의 상품 프로모션을 기획할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애슬레저 등 스포츠 의류는 이제 운동복이 아닌 일상복의 개념이 되고 있으며 시장의 규모도 증가하고 있어 이와 관련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젊은 여성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연령대 상관없이 모두가 구매할 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고객들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