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⑫-끝] 롯데호텔 "50년 노하우 집결, 글로벌 호…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롯데 레전드 호텔 사이공은 롯데의 50년 호텔 경영 노하우가 집결돼 있는 곳입니다. 호찌민에 글로벌 호텔 체인들이 먼저 들어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베트남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기업은 한국 기업이죠. 베트남 시장을 교두보 삼아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 2018/02/21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⑪] "파리바게뜨 동남아 사업 성공 모델, 베트…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에서 파리바게뜨의 동남아 사업 성공 모델을 꼭 만들것입니다. 당장 수익을 내고 눈에 띄는 결과를 내는것보다 프리미엄 베이커리로서의 자존심을 지키며 동남아 시장에서 파리바게뜨의 기반을 닦아나갈 계획입니다."파리바게뜨가 베트남 시장에서 동남아 사업 성공… - 2018/02/20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⑪] 재도약 노리는 파리바게뜨, 올해 매장수 2…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지난2012년 3월 베트남 호찌민에 글로벌 100호점인 '베트남 까오탕점'을 열고 동남아 진출을 선언한 파리바게뜨가 올해 재도약을 선언했다.파리바게뜨는 1호점인 까오탕점을 리뉴얼하고 올해 안에 매장 수를 현재의 2배인 16개로 확대하며 베트남 시장에서 고급 베이커리… - 2018/02/20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⑩] 이혁제 오리온 이사 "제 2의 초코파이 만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초코파이는 베트남 국민 모두가 아는 확고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투니스와 오스타도 두자릿수 성장을 거듭하고 있죠. 꼬북칩 같은 한국에서 대박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베트남 입맛에 맞는 다양한 현지 제품으로 넥스트 초코파이를 만들어야죠." 뉴데일리… - 2018/02/19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⑩] 오리온, 촘촘한 유통망·기발한 아이디어…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오토바이 한 대가 상점 앞에 멈춰선다. 운전사는 오토바이 시동도 끄지 않은 채 걸터 앉아 가게 주인에게 과자와 음료수 등 본인이 원하는 제품의 이름을 말한다. 가게 주인이 그 제품을 비닐봉투에 담아 건네자 손님은 돈을 치른 뒤 다시 오토바이를 타고 떠난다. 이는 베트남… - 2018/02/19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⑨] 윤주영 GS25 법인장 "가능성 확인했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 편의점 시장은 올해부터가 진짜 경쟁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10여년 전부터 시장 조사를 시작했고 올해가 적기라는 판단에 진출을 결정했습니다. GS25는 향후 10년 내 2000개 까지 점포를 늘려 베트남 최고의 편의점으로 우뚝 설 것입니다." GS25가 베트남 시장… - 2018/02/14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⑨] GS25 "한국의 맛, 보여 드립니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한국에 가지 않아도 여기서 김밥이나 떡볶이 같은 맛있는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캐릭터 음료수는 조금 비싸긴 하지만 정말 귀여워서 꼭 갖고 싶어요." -직장인 레띠(Le Thi Nhu Hoa·30세)베트남 호찌민 시내 중심부에 작은 한국이 들어섰다. 'Bring… - 2018/02/14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⑧] 베트남 이마트, 정용진 부회장의 해외 전략…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이마트 베트남 1호점 고밥점이 진출 2년여 만에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며 이마트의 해외 사업 전략 기지로 떠올랐다. 이마트는 경쟁업체에 비해 다소 늦게 진출한데다 한 개 점포만을 운영해 의미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지우려를 사기도 했지만 꼼꼼하고 철저한 사전 준비… - 2018/02/13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⑧] 천병기 이마트 법인장 "베트남 내 노란 물결…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이마트 고밥점은 동남아 진출의 전략적 교두보가 될 매장입니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베트남 내 이마트의 노란 물결을 일으켜 이 시장의 유통 강자로 우뚝 설 것입니다."이마트가 중국 시장에서의 쓰라린 경험을 무기 삼아 베트남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2018/02/13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⑦] 민정기 아모레퍼시픽 법인장 "화장품 아닌…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 전체 여성 중 화장하는 인구는 10명 당 2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베트남의 시장 성장세는 놀랍도록 빠르지만 아직 화장품 시장이 세분화 돼 있지 않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단순히 화장품을 팔기보다 뷰티 문화를 베트남 시장에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뉴데… - 2018/02/12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⑦] 아모레퍼시픽, 현지인 피부 공략한 화장품…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쿠션은 지금까지 써 본 것 중 한국 브랜드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커버력도 좋고 트러블이 잘 나는 제 피부에 잘 맞아요." (21세 대학생 탄(Thanh) 씨)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베트남 호찌민시의 빈컴센터 1층에 입점해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와 라네즈, 이니스프리 매… - 2018/02/12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⑥] CJ오쇼핑, 베트남 홈쇼핑 '생방송' 독주……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에서 TV홈쇼핑을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곳은 SCJ가 유일합니다. 최근에는 생방송 시간을 14시간으로 확대했습니다. 기술력과 노하우, 상품력까지 SCJ가 베트남 홈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SCJ TV쇼핑 관계자)뉴데일리경제가 방문한 SCJ TV쇼핑(이하… - 2018/02/09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⑥] "모바일·인터넷과 결합, CJ만의 온리원…
[베트남 호찌민=김수경 기자] "베트남 시장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TV홈쇼핑과 함께 인터넷, 모바일 등도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죠. CJ오쇼핑은 다양한 뉴 미디어와의 결합을 통해 CJ만의 독보적인 저력을 보여줄 것입니다."베트남 홈쇼핑 시장 1위 업체인 CJ오쇼핑의 베트남 현지법인 'SCJ TV쇼핑… - 2018/02/09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⑤] 뚜레쥬르 "매장 리뉴얼하니 매출 50% 껑충…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뚜레쥬르 하이바쯩점을 신BI로 리뉴얼 한 것은 사실 무모한 도전이었죠. 그런데 오픈 후 매출이 50% 이상 뛸 정도로 고객들 반응이 뜨겁습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베트남 법인 관계자) 베트남 호찌민시에 위치한 뚜레쥬르 하이바쯩점이 차별화 된 고급 베이커리로 다시 한… - 2018/02/08
대표이미지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⑤] 김건표 CJ푸드빌 법인장 "뚜레쥬르, 올해…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뚜레쥬르가 베트남에 진출한지 10년이 넘었습니다. 현지 브랜드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베이커리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 뚜레쥬르는 꿋꿋하게 살아남아 자리를 잡았습니다. 올해는 뚜레쥬르의 흑자 전환을 반드시 이룰 것입니다." 지난 2007년 뚜레쥬르 베트남 1호점인 하… - 2018/02/08
1 2